"이제 좀 빛보나 했는데"... PSG 이강인, 다음 시즌 활약 앞으로 볼 수 없는 충격적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제 좀 빛보나 했는데"... PSG 이강인, 다음 시즌 활약 앞으로 볼 수 없는 충격적 이유

오토트리뷴 2024-06-03 15:43:02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전재훈 기자]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의 경기를 앞으로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왔다.

▲토트넘 손흥민과 PSG 이강인 (사진=손흥민·이강인 SNS)
▲토트넘 손흥민과 PSG 이강인 (사진=손흥민·이강인 SNS)

프랑스 현지 언론들은 “리그1 개막이 앞으로 두 달여 남은 시점에서 24-25 시즌에 대한 중계권 협상이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라며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까지 나서 중계권 협상에 힘썼으나 방송사들이 저마다의 이유로 현재 중계하기를 꺼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PSG의 에이스이자 프랑스 대표팀의 핵심이었던 ‘음바페’의 이탈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프랑스 리그는 PSG라는 빅 클럽의 활약에 힘입어 큰 인기를 얻었다. PSG는 올해도 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3연패를 달성했고 통산 12번째 우승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축구 대표팀의 새로운 에이스 이강인이 올 시즌을 앞두고 PSG로 이적하며 많은 국내 축구팬들이 PSG 경기에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PSG 이강인과 음바페 (사진=이강인 SNS)
▲PSG 이강인과 음바페 (사진=이강인 SNS)

PSG 구단 역시 이강인을 중점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등 새로운 팬들을 구단에 유입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에이스 음바페가 팀을 떠나게 되면서 이러한 노력들이 모두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했다.

음바페는 올 시즌 스페인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한 세계적인 명문 축구팀 ‘레알 마드리드’ 이적이 유력시되고 있다. 음바페가 프랑스 PSG를 떠나자 여러 방송사들은 프랑스 축구 리그의 시청률이 떨어질 것을 우려하여 중계에 참여하기를 주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한 스페인 언론은 “음바페가 PSG를 떠나 레알 마드리로 이적하자 프랑스 축구계가 휘청이고 있다”면서 프랑스 리그의 다음 시즌 중계가 매우 힘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싱가포르로 출국하는 손흥민과 대표팀 선수들 (사진=연합뉴스)
▲싱가포르로 출국하는 손흥민과 대표팀 선수들 (사진=연합뉴스)

음바페가 팀을 떠나게 되면서 다음 시즌 이강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강인은 PSG 이적 첫해 3골 4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큰 기여를 했다. 엔리케 감독 역시 다양한 포지션에 이강인을 기용하며 자신의 전술에 꼭 필요한 존재임을 입증했다.

한편 PSG 이강인은 오는 6일 오후 9시 싱가포르에서 펼쳐지는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 참가하기 위해 합류할 예정이다. 손흥민을 비롯한 대부분의 선수들은 일찌감치 국내에 합류해 대표팀과 함께 싱가포르로 출국했으나 이강인은 곧바로 현지에 합류한다.

김도훈 전 울산 현대 감독을 임시 감독으로 선임한 축구 대표팀은 6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원정 경기를 치른 후 3일 뒤인 9일에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중국과 맞붙을 예정이다.

jjh@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