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로운 기록을 썼다.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해 6월 발매한 곡인 '특'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2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소리꾼', '매니악'(MANIAC)에 이어 '특'까지 총 5편의 뮤비를 2억 뷰 반열에 올렸다.
'특'은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거둔 4연속 1위 기록 중 세 번째 1위에 빛나는 앨범인 정규 3집 '파이브스타'(★★★★★ (5-STAR))의 타이틀곡이다. '특이한 애들 중에 가장 별나고 특별한 애들 중 가장 빛나는' 스트레이 키즈의 정체성을 담은 노래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
해당 뮤비는 여덟 멤버들의 빛깔 번쩍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볼거리, 역대급 스케일이 국내·외 호평을 받았다. 동시에 조회수 역시 가파르게 상승했다.
이들은 정규 3집과 타이틀곡 '특'으로 미국 '빌보드 200'과 '아티스트 100' 3연속 동시 1위를 석권했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과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를 비롯해 일본, 호주,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등 월드와이드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 5월 10일 발표한 영어 싱글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 (Feat. Charlie Puth))로 빌보드 '핫 100' 두 번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