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볼' 삼각편대 폭발… 수원FC, 인천 3-1 격파하며 2연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샤프볼' 삼각편대 폭발… 수원FC, 인천 3-1 격파하며 2연승

한스경제 2024-06-01 20:59:48 신고

3줄요약
수원FC 공격수 이승우.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원FC 공격수 이승우.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수원=한스경제 류정호 기자] 프로축구 K리그1(1부) 수원FC가 2연승을 달렸다.

수원FC는 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16라운드 인천 유나이티드전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수원FC는 이번 경기 승리로 승점 27(8승 3무 5패)을 기록, 한 경기를 덜 치른 강원FC를 제치고 4위로 뛰어올랐다.

수원FC는 4-4-2 전형으로 나섰다. 안데르손과 이승우가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다. 2선은 강상윤, 윤빛가람, 이재원, 정승원으로 구성됐다. 수비진은 박철우, 잭슨, 최규백, 이용이 지키고, 골키퍼 장갑은 안준수가 꼈다.

인천은 3-4-3전형으로 나섰다. 김민석, 무고사, 박승호가 수원FC 골문을 노렸다. 미드필드는 최우진, 음포쿠, 문지환, 김준엽이 출전했고, 수비진은 델브리지, 요니치, 김동민이 지켰다. 골키퍼 장갑은 민성준이 꼈다.

수원FC는 역습으로 인천을 괴롭혔다. 수원FC는 전반 27분 선제골로 기선을 제압했다. 전반 2 중원 혼전 상황에서 강상윤과 안데르손이 지켜냈고, 안데르손이 침투하던 이승우에게 날카로운 패스를 건넸다.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맞은 이승우는 골키퍼 키를 넘기는 로빙슛으로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승우의 시즌 8호골이다.

수원FC의 역습은 날카로웠고, 인천은 이를 막아내는 데 애를 먹었다. 인천은 전반 34분과 36분에 각각 델브리지와 문지환이 역습을 저지하다 경고를 받았다.

수원FC의 역습은 불을 뿜었다. 수원FC는 전반 48분 이승우, 안데르손, 정승원으로 이어지는 날카로운 역습으로 추가 골을 뽑았다. 정승원은 페널티 박스 안에서 침착하게 수비진을 제치고 골키퍼의 오른쪽으로 날카로운 땅볼 슛으로 골망을 갈랐다. 이는 정승원의 올 시즌 3호골이다.

수원FC의 공세는 후반 들어서도 계속됐다. 인천은 수비진은 수원FC 공격진을 간신히 막아냈다. 후반 4분 수원FC 후방에서 날아온 롱킥을 인천 요니치가 민성준을 향해 헤더를 시도했으나, 힘이 약했다. 안데르손은 이를 놓치지 않고 곧장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민성준 정면으로 향했다.

수원FC는 후반 19분 위기를 맞았다. 박철우가 휘두른 팔에 제르소가 얼굴을 맞아 넘어졌고, 김용우 주심은 온필드 리뷰(OFR) 후 페널티킥 판정을 내렸다. 후반 20분 무고사는 이를 놓치지 않고 1-2를 만들었다.

수원FC의 위기는 이어졌다. 후반 26분 무고사가 골키퍼 안준수가 나온 것을 보고 먼 거리에서 감각적인 슈팅을 날렸으나 크로스바를 맞고 나오며 가슴을 쓸어내렸다. 후반 44분 천성훈이 동점 골을 만들었으나, 부심은 오프사이드 판정을 내리며 수원FC는 또다시 위기를 넘겼다.

수원FC는 후반 7분이 주어진 추가시간 세 번째 골을 터트렸다. 장영우가  델브리지의 패스미스를 놓치지 않았고, 골키퍼와 1대1로 맞이한 상황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경기에 쐐기를 박았다.

인천전에서 승점 3을 챙긴 수원FC는 A매치 휴식기를 보낸 후 15일 강원FC 원정을 떠난다.

2만9700명이 입장하며 올 시즌 홈경기 최다 관중을 기록한 울산문수구장에선 울산 HD가 후반 추가 시간 터진 아타루의 득점으로 전북 현대를 1-0으로 꺾었다. 김천종합운동장에선 김천 상무가 포항 스틸러스를 3-1로 이겼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