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디제잉, 공갈젖꼭지 용도 충격"...홍콩 스타도 '버닝썬' 피해자였다 (+정준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승리 디제잉, 공갈젖꼭지 용도 충격"...홍콩 스타도 '버닝썬' 피해자였다 (+정준영)

살구뉴스 2024-06-01 20:22: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BBC 다큐멘터리로 버닝썬 게이트가 재조명된 가운데 홍콩 유명 인플루언서가 과거 클럽 버닝썬 마약 수법 피해자임을 고백했습니다.

2024년 5월 22일 홍콩의 유명한 인플루언서인 정금령(Ling Cheng)은 자신의 SNS에 6년 전 버닝썬 클럽에 방문했다가 겪은 일을 적었습니다.

그는 BBC 다큐멘터리를 본 뒤 “내 경험이 자꾸 생각나 보는 내내 등골이 서늘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승리가 DJ한 그 날...

정금련 스레드 계정


정금령은 “2018년 지인의 전 남자친구가 가수 승리의 홍콩 사업 파트너여서 버닝썬에 방문했었다”고 회상하며 “그날 밤 승리가 DJ를 맡아 클럽 안은 사람들로 붐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클럽 안에는 많은 이들이 검정 선글라스를 끼고 공갈 젖꼭지를 물고 있었는데, 이후 그는 지인들로부터 이 모습이 마약 사용 후 눈을 희번득 거리거나 혀를 깨무는 등의 무의식적인 증상을 가리기 위함이었음을 알게 됐다고 폭로했습니다.

그러면서 정금령이 “경찰이 왜 체포하지 않냐"고 묻자 지인은 "이런 클럽은 경찰이 눈감아준다"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버닝썬에서 의식 잃었다"

정금련 스레드 계정 정금련 스레드 계정


뿐만 아니라 정금령은 당시 클럽 바에서 샴페인 두 잔을 마셨다가 기억을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평소보다 술을 많이 마시지 않았음에도 비정상적으로 빨리 취했다. 혹시 약을 탄 것은 아닌지 의심했던 기억이 난다”며 "다행히 동행자들이 이상함을 깨닫고 곧바로 자신을 데리고 나가 경찰에 신고했다"고 적었습니다.

정금령은 “이 경험 때문에 나는 한국 여행을 가는 홍콩 친구들에게 강남 클럽에 가지 말라고 조언한다”면서 “내 경험을 통해 대중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싶었다"고 글을 쓴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또한 정금령은 글과 함께 당시 직접 촬영한 클럽 안 사진 여러 장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승리로 추정되는 남성이 DJ 부스에서 음악을 틀고 있는 장면과 인파로 붐비는 클럽 내부, 당시 정금령이 착용했던 VVIP용 입장 팔찌 등이 담겼습니다.

 

숨은 제보자였던 구하라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정금령은 별도의 게시물에서 가수 고(故) 구하라의 사진을 공유하며 “다큐멘터리의 여파가 너무 강해 아직도 눈물이 난다. 모두가 이 용감한 일들을 기억하길 바란다”고 적었습니다. 

최근 BBC 다큐멘터리를 통해 고인이 된 구하라가 생전에 버닝썬 사건에서 경찰 유착 실마리를 찾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당시 버닝썬 사태를 파헤친 강경윤 기자는 경찰 유착 의혹과 관련해 "단체 대화방에 언급되는 경찰이라는 사람이 누군지가 가장 풀리지 않는 숙제였는데, 구하라 씨라는 존재가 등장해 그 물꼬를 터 줬다"고 밝혔습니다. 구하라가 대화방 멤버였던 최종훈에게 전화를 걸어 대화방에서 언급된 ‘경찰총장’이라는 인물이 누구인지 물어봐 준 덕에 실제하는 인물임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누리꾼들은 "용기있는 여성이었던 구하라 님을 다시 한 번 추모합니다", "BBC가 진짜 언론이지..", "좀 다시 수사 안되나?", "승리가 9개이상 불법을저지른 성범죄자인데 1년반이라는게 놀랍다", "구하라 죽음도 의심해봐야 하는 상황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버닝썬 게이트 핵심 인물들 근황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버닝썬 게이트의 중심에 있었던 승리는 2020년 1월 성매매 알선, 성매매 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 상습도박,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 9개의 혐의가 모두 유죄로 인정돼 2022년 5월 대법원에서 징역 1년 6개월형을 선고받았고 지난해 2월 9일 만기 출소한 상태입니다.

출소 후에도 승리는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등 해외에서 열린 각종 파티에 참석했고 이 과정에서 "언젠가 지드래곤을 이곳에 데려오겠다"고 말해 '빅뱅팔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2024년 5월 23일 태국의 승리 측근에 따르면, 현재 승리가 캄보디아에서 클럽 오픈을 준비중이며 클럽 인수를 위한 투자까지 마친 상태라고 전해졌습니다.

승리와 함께 버닝썬 게이트의 핵심 인물이었던 정준영은 출소 후 해외로 이민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정준영이 최근 음악 관계자들과 만나 프로듀서로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는 보도도 나왔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