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버 박위와 가수 겸 배우 송지은이 결혼을 앞두고 걸그룹 시크릿 멤버들과 함께 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2024년 5월 27일 박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잘 모시겠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습니다.
사진 속에는 박위가 예비 신부 송지은이 소속된 시크릿의 멤버 정하나, 전효성과 함께 한 모습이 담겨 있었습니다. 박위와 송지은은 두 손을 잡고 달달한 분위기를 자랑하고 있었고 정하나, 전효성 역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시크릿 멤버들이 여전한 우정을 과시한 가운데 멤버 한선화의 모습만 보이지 않자 불화설이 또 한 번 고개를 들었습니다.
매번 한선화는 불참
온라인 커뮤니티, 박위 인스타그램
해당 사진이 올라온 게시글에 송지은은 "나 지금 내적 춤 추고 있어"라는 댓글을 달았고 정하나 역시 자신의 계정에 "우리 지은이 잘부탁드려요 형부"라고 같은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이에 송지은은 "우리 노래 가사가 다 사랑 노래라 찰떡이다"라는 댓글을 달았는데 박위는 "잘 모시겠습니다! 시크릿 자매님들"이라고 호응해 친분을 과시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도 시크릿의 원년 멤버였던 한선화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지난해 10월 데뷔 14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와 올해 2월 정하나의 생일 기념 만남에서도 한선화를 제외한 3명의 멤버만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불화설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한선화와 불화?
전효성 인스타그램
한선화를 제외한 시크릿 멤버들은 지난해 10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의 다수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송지은은 "시크릿 데뷔 14주년. 우리의 소중한 시작을 기념할 수 있어 감사한 날. 14년 추억 안에 계신 모든 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기도합니다"란 자축의 글을 남겼습니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한 자리에 모여 다정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 전효성, 정하나, 송지은 세 멤버의 모습이 담겨있었습니다.
또 앞서 2월 전효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편하고 즐겁고 비오고. 조금 늦었지만 우리 하나(징거) 생일 기념 회동"이라는 글을 남겼는데, 이때도 전효성과 송지은, 정하나만 모여 무인사진기에서 촬영한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한선화 탈퇴 이유도?
온라인 커뮤니티
2009년 데뷔한 4인조 걸그룹 시크릿은 '사랑은 Move', '마돈나', '별빛달빛'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6년, 한선화가 먼저 팀을 탈퇴한 뒤 2년 뒤 송지은도 팀을 떠나면서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밟았습니다.
이후 한선화의 그룹 탈퇴 이유가 멤버들 간 불화 때문이라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시크릿 탈퇴 전 한선화가 한 방송에 출연해 "고충을 멤버들에게 말하지 못했다. 사치스러운 투정처럼 들릴 것 같았다. 데뷔 초 멤버들에게 소외당하고 있다고 오해해 혼자 외롭게 지냈다"고 고백한 사실도 재조명되었습니다.
SBS '강심장'
한선화는 "처음 데뷔했을 때 다른 멤버들보다 먼저 개인 활동을 시작해 몸과 마음 모두가 힘들었다. 개인 스케줄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가 멤버들을 만나면 소외감을 느꼈던 적이 있다"며 "내가 없는 사이 멤버들 간 추억이 쌓이고 나만 그것을 모르는 것 같아 속상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나는 그래도 시크릿에서 한선화가 젤 좋음", "멤버 한 명만 잘나가면 꼭 불화 생기더라", "아직도 그렇게사이가 안좋은가", "결국 불화로 쫑났구나", "셋은 여전히 잘 만나는데 한선화만 교류 없는게 좀...", "서로 이해 해주지 못하니 결국 망하는 길로 가는 걸그룹들이 너무 많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