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때문에 흑역사 드러난 연예인..."남자가 술 먹고 운전할 수 있죠" 충격 발언 (+구속, 래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호중 때문에 흑역사 드러난 연예인..."남자가 술 먹고 운전할 수 있죠" 충격 발언 (+구속, 래퍼)

살구뉴스 2024-06-01 12:12: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음주 뺑소니 등 혐의를 받아 구속된 가수 김호중 사건으로 연예인들의 음주운전 흑역사들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2024년 5월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김호중은 권상우 때문임'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글 작성자 A씨는 "권상우 사고 당시 때 약식으로 넘긴 사례가 있다. 소속사 사장이 똑같은 방법으로 짱구 돌리다 폭망한 것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권상우가 뺑소니 후 차를 버리고 도주한 사건'이라며 당시 상황을 되짚었습니다.

 

권상우 뺑소니 및 매니저 대리 자백 논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10년 6월 12일  새벽 3시경 배우 권상우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서 자신의 캐딜락 차량을 몰다가 도로의 중앙선을 넘어 불법 좌회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됐습니다.

하지만 권상우는 경찰의 명령을 무시하고 달아났고 이 과정에서 인근 아파트에 주차된 차량과 경찰차를 들이받더니 차를 버리고 도주했습니다.

그리고 사고 당일 권상우의 매니저가 경찰에 출석해 "내가 운전했다"며 허위 자수했지만 경찰의 추궁이 이어지자, 결국 권상우의 운전 사실을 실토했습니다. 충분히 음주운전 정황이 의심됐지만 권상우가 잠적 이틀 만에 경찰에 출석한 탓에 이를 입증할 수가 없었습니다.

 

무면허 음주운전 김창열 인터뷰 재조명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또 27일 오후 국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호중은 명함도 못 내밀 상남자식 음주운전 대처'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25년 전인 1999년 7월 KBS 뉴스 영상이 담겼는데, 당시 최고의 인기 가수 중 한 명이었던 DJ DOC 김창열이 무면허 음주운전 사고를 낸 뒤 인터뷰하는 모습이 등장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당시 25세였던 김창열은 새벽 1시쯤 혈중알코올농도 0.146% 상태에서 차를 몰다가 택시를 들이받은 후 약 500m 거리를 도주했다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그러나 사고를 낸 후 경찰서에서 만난 취재진과 만난 김창열은 인터뷰 도중 "남자가 술 먹고 운전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반성 없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해당 영상이 재조명되면서 관련 유튜브 영상에는 댓글이 이어졌는데 "ㅋㅋ범죄자..", "교훈:인간은 변하지않는다", "할라면 저렇게하지 그랬냐 호중아 ㅋ", "저때는 몰랐겠지 평생 박제될줄은", "살인미수다 음주운전은" 등의 김창렬을 비판하는 내용이 대다수였습니다.

 

음주운전 쓰리아웃 길..."김호중과 차에서 내렸다"

채널A 뉴스 캡처 채널A 뉴스 캡처


한편 음주 운전 뺑소니 혐의로 구속된 가수 김호중이 래퍼 길과 차에서 내리는 폐쇄회로(CC)TV가 공개됐습니다. 

지난 29일 채널A ‘강력한 4팀’은 김호중이 사고를 일으킨 당일 행적에 대해  “9일 밤 스크린 골프장에서 2차로 식당에 갔고, 3차로 청담동에 있는 고급 유흥업소에 갔다” “사고는 3차에서 4차로 이동하던 중 발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길이 김호중과 함께 차에서 내리는 장면을 공개했는데 길은 조수석, 김호중은 운전석에서 하차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2차 장소를 가기 위해 차에서 내린 것으로 알려졌고 참고인 조사를 받은 길은 김호중의 음주를 방조한 혐의는 없다고 판단돼 입건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채널A '강력한 4팀' 캡처 채널A '강력한 4팀' 캡처


하지만 과거 3차례 음주운전으로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길이 김호중과 관련되어 다시 구설에 오르자 대중의 싸늘한 시선을 받고 있습니다.

길은 2004년 첫 음주운전으로 약식기소됐고 2014년 만취음주운전으로 면허가 취소되면서 '무한도전'을 하차했습니다.

이후 2015년 면허 취소는 사면됐지만 2017년 또다시 만취 음주운전으로 면허 취소 되면서 연예계에서 사실상 퇴출됐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