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 데뷔 6년 만에 성공적인 홀로서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이브, 데뷔 6년 만에 성공적인 홀로서기

메디먼트뉴스 2024-05-31 18:20:05 신고

3줄요약
사진=파익스퍼밀
사진=파익스퍼밀

[메디먼트뉴스 이다윤 인턴기자] 가수 이브(Yves)가 데뷔 후 약 6년 6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첫 발을 내디뎠다.

'이달의 소녀' 출신인 이브는 지난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EP 'LOOP(루프)'를 발매하며 홀로서기에 도전했다. '루프'는 오랜 시간 정형화된 시스템에 자신을 맞춰 온 이브가 규칙의 고리(Loop)에서 벗어나 스스로 탐구한 결과물을 총 4개의 트랙에 녹여냈으며, 오롯이 이브의 생각으로 채워진 만큼 과감하고 솔직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브는 이번 앨범에 팬송을 수록하거나,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한 이브의 모습이 담긴 다큐멘터리 클립을 공개하는 등 오랫동안 자신을 믿고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는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을 리드미컬한 얼터너티브 비트로 표현한 곡이다. 유니크한 플로우로 대세 래퍼 반열에 오른 릴 체리가 피처링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 곡을 통해 하우스 장르에 도전한 이브는 뛰어난 소화력으로 예상보다도 더 세련된 결과물을 내보였다.

이브는 지난 29일 개최했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통해 이번 앨범을 '연꽃 같은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오랜 공백기에 지쳐있을 때 우연히 본 연꽃이 진흙탕 속에 피어있는 것을 보고 용기를 얻었다" 밝히며 "그 힘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또한 타이틀 곡 ‘LOOP (feat. Lil Cherry)’를 처음 접한 순간에 대해 "가장 나 같은 곡이었다"고 전하며 곡에 대한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브의 첫 EP 'LOOP(루프)'는 공개 직후 뉴질랜드, 라트비아, 멕시코, 브라질, 칠레,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폴란드, 페루, 핀란드 등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8위에 진입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를 향한 반응 또한 뜨겁다. ‘LOOP (feat. Lil Cherry)’는 4개 지역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10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10에 오르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브는 31일 오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서 타이틀곡 'LOOP (feat. Lil Cherry)' 무대를 시작으로 활발한 솔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순백의 연꽃으로 아름답게 피어날 그녀의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응원한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