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게임소식]넥슨·하이브IM·위메이드커넥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T게임소식]넥슨·하이브IM·위메이드커넥트

아시아타임즈 2024-05-31 14:44:21 신고

[아시아타임즈=신윤정 기자] 3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에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협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하이브IM은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2종을 추가했고, 위메이드커넥트는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의 출시 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메이플스토리M,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컬래버 업데이트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컬래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image 메이플스토리M,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컬래버 업데이트. (사진=넥슨)

이번 업데이트는 일본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인 ‘카나헤이’와의 컬래버로,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대표 캐릭터 ‘피스케’와 ‘우사기’가 등장하는 ‘피크닉 바운스볼’ 이벤트가 6월 13일까지 열린다. 두 플레이어가 서로에게 공을 던져 상대방의 HP를 0으로 만들면 승리하게 되며, 보상으로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코인’을 얻을 수 있다. 

또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14일 출석 이벤트’를 6월 27일까지 실시한다. 출석 횟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과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사냥 필드 및 미니던전에서 사냥 진행 시 ‘카나헤이의 작은동물 코인’이 드롭되며, 자동전투 시 자동으로 채워지는 게이지가 가득 차면 경험치 보상과 이벤트 코인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2종 추가

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 신규 캐릭터 2종을 공개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image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2종 추가. (사진=하이브IM)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5성 ‘네크’와 4성 ‘에밀 본 크로스’ 등 총 2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한다. 네크는 어둠 속성을 보유했으며 ‘니자렘의 꽃’이라고 불렸던 전설적인 마법사로 탱커 역할을 담당하는 소환체를 불러내고, 추가 공격을 하는 ‘사념 결정체’를 생성하여 아군을 보조한다. 

로이드 법왕청의 수습 사제이자 물 속성을 지닌 '에밀 본 크로스'는 상대의 움직임과 공격 속도를 느리게 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련의 탑 – 과업의 탑 시즌3가 열리며, 이를 통해 영웅 등급 신규 튜닉 및 신규 명함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달 13일까지 ‘악몽 던전’과 ‘칼리돈’을 즐기면 유물과 골드를 기존보다 2배 높게 제공하며, 오는 7월 25일까지 PvP 아레나에 참가하거나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별석, 인연의 결정, 골드 등을 선물한다.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10개 개발사 합동 테스트 성료

위메이드커넥트는 위메이드 그룹 산하 게임사 구성원들과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의 출시 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image 서브컬처 RPG ‘로스트 소드’, 10개 개발사 합동 테스트 성료. (사진=위메이드커넥트)

이번 테스트는 ‘로스트 소드’의 퍼블리셔 위메이드커넥트와 개발사 코드캣을 중심으로 니트로엑스, 엔티게임즈, 위메이드플레이, 플레이링스, 플레이킹스 등 10개 개발사 구성원 500여명이 참여해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됐다.

회사 측은 퍼즐, SNG, RPG, 웹보드, 블록체인 등에 특화된 각 사 구성원들이 참여한만큼 객관적이면서도 다양한 관점의 게임 품평과 의견이 접수됐다고 설명했다. 

10점 만점의 평가표에서 참가자들은 출시 후 플레이 의향 9점 등 게임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주관식 설문에서 서브컬처 게임의 핵심인 캐릭터 플레이와 디자인 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진 점은 이번 테스트의 최대 성과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코드캣과 함께 출시 일정 연기라는 부담을 감수하며 캐릭터들을 비롯한 디자인, 액션 전반의 개편을 진행한 성과가 가시화됐다”라고 설명했다.  

‘로스트 소드’는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이 퍼블리셔와 개발사로 협업, 준비하고 있는 서브컬처 장르 모바일 RPG다. 

김제헌 개발사 코드캣 대표는 “콘텐츠의 유기적 연계로 자연스러운 플레이 환경을 확대하고 아트 퀄리티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게임 출시를 기다리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작품을 선보이겠다”라고 다짐을 전했다.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는 3분기 국내 공개 테스트를 진행하고 4분기 중 국내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