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거창군,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브릿지경제 2024-05-31 10:42:03 신고

3줄요약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거창군은 지난 29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 박경훈 산업정책과장, 이은웅 경남테크노파크 지능기계본부장,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주요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29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이병철 부군수 주재로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 박경훈 산업정책과장, 이은웅 경남테크노파크 지능기계본부장,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주요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강기 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 수행기관인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과제인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을 보고하고 질의응답,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승강기산업 중장기 육성계획 수립용역의 주요과제는 세계승강기허브도시의 도약, 승강기 기술경쟁력 강화, 국내·외 시장경쟁력 강화, 승강기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군은 이번 용역을 통해 국내·외 정책 동향 및 시장가치 분석을 통해 승강기 산업의 확장성을 검토하고, 승강기 산업 사례분석을 통해 거창군에 적용할 수 있는 요소를 도출할 예정이다.

또한, 거창군 승강기 산업의 현황 및 여건 실태를 분석해 승강기 산업 활성화 전략과 거창군에 접목이 가능한 실행 계획을 수립해 주력산업인 승강기 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전환하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개발 로드맵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명현 도 산업국장은 거창 승강기산업의 문제점 분석과 정주여건문제의 해결방안, 승강기 국책연구기관의 지속적인 관심, 경제발전경험유공사업(ODA)의 추진 등을 당부했다.

이병철 부군수는 “이번 용역을 통해 거창군이 승강기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고, 승강기 산업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기회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8월 중간보고회를, 11월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용역의 성과를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경남=정도정 기자 sos6831@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