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구혜선이 최근 출연한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반려견과 이별로 인한 슬픔과 인간관계 방식을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슬픔 나눌 친구 없어..
채널A
지난 2024년 5월 30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배우 구혜선이 의뢰인으로 함께해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구혜선은 2년 전 떠나보낸 반려견 감자를 언급했는데 한동안 반려견이 떠났다는 사실을 회피했다는 이야기를 고백하며 반려동물과의 이별로 힘든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어 구혜선은 반려견을 잃은 슬픔에 대해 이야기를 꺼내는 것 자체가 힘들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채널A
이에 오은영 박사는 구혜선이 펫로스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분석하며 소중한 사람들과 슬픔을 나눌 필요가 있음을 지적했는데 이어 구혜선의 인간관계에 대해 물었습니다.
오은영 박사의 질문에 구혜선은 슬픔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있냐는 질문에 "없다, 사람들과 무리 짓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인간관계를 할 때 반드시 1:1이다"라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구혜선은 "이성을 사귀는 기준은 높지 않은데, 친구의 기준은 높다"라고 밝히며 인간관계에서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1984년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인 구혜선은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데뷔 전 구혜선은 인터넷 얼짱으로 유명세를 얻었고, SM엔터테인먼트에서 가수 연습생으로 지내다가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하여 연기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02년에 삼보컴퓨터 광고를 찍으면서 데뷔하였고, MBC 시트콤 논스톱5에 출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구혜선은 연기,모델,음악,그림 등 다양한 재능을 펼치는 활동을 하다 KBS2 드라마 '블러드'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안재현과 2016년에 결혼했으나 4년 만인 2020년 이혼 조정에 합의하여 부부의 연을 끊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하지만 이혼 과정에서 수많은 논란이 있었는데, 구혜선은 SNS를 통해 안재현과 주고 받은 문자 내용을 공개하며 "안재현이 주취상태에서 다수 여성들과 긴밀히 연락했다"거나 남편 안재현이 소속사 대표와 자신을 험담한 게 갈등의 원인이라고도 주장했습니다.
구혜선의 일방적인 폭로가 계속되자 안재현은 기나긴 침묵을 깨고 자신의 입장을 발표하며 "저는 결혼 후 1년 4개월째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결혼 생활을 하며 남편으로 최선을 다했고, 부끄러운 짓을 한적 없었습니다"라고 외도 주장을 반박했습니다.
결국 긴 갈등 끝에 구혜선과 안재현은 2020년 7월 15일 이혼조정에 합의하면서 각자의 길을 가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구혜선은 얼마전 13년 만에 대학 생활을 마무리한 것을 알려 화제가 되었는데 그녀는 지난 2024년 2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졸업식! 최우등 졸업상(summa cum laude) 받았어요! 감사합니다, 행복합니다"라는 글과 사진을 올려 누리꾼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사진 속 구혜선은 졸업 가운을 입은 모습도 눈길을 모았지만, '만학도'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은 동안 외모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구혜선은 졸업식 참석 모습과 함께 '최우등 졸업상'도 공개했습니다. 이 졸업상에는 구혜선이 모교인 성균관대 영상학과 학사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이수했다는 문구가 담겨 있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