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흔적 지우기… '트바로티 집' 현판 철거·KBS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김호중 흔적 지우기… '트바로티 집' 현판 철거·KBS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

한스경제 2024-05-29 17:25:52 신고

3줄요약
김천예고 '트바로티 집' / 연합뉴스
김천예고 '트바로티 집' / 연합뉴스

[한스경제=이현령 기자] '음주 뺑소니' 혐의를 받는 김호중의 모교인 김천예술고등학교가 '트바로티 집' 현판을 철거했다.

29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경북 김천예술고등학교는 지난 28일 김호중을 기념해 준공된 쉼터 ‘트바로티 집’ 현판을 철거했다.

김천예고 관계자는 “어제 트바로티 집 현판을 비롯한 김호중과 관련된 것들은 모두 제거했다”라며 “트바로티 집이었던 누각은 학생 쉼터로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바로티 집’은 2020년 9월 김천시의 교육여건 지원 사업을 받아 만들었다. 김호중의 사진과 보도 자료 등이 설치돼 있어 김호중 팬들이 찾는 김호중 관련 명소였다. 최근 김호중이 논란에 휩싸이며 김호중을 기념하는 상징물을 철거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학교 측이 철거한 것으로 보인다.

김천시에 설치된 ‘김호중 소리길’을 철거하라는 요구도 빗발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2021년 2억원을 들여 '김호중 소리길'을 조성했다. 김천시 측은 이에 대해 "수사 결과를 지켜보고 판단할 것"이라는 입장이다.

한편 KBS는 이날 김호중에 대한 방송출연규제 심사위원회를 열어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 처분을 내렸다. KBS 측은 이에 대해 “법원 판결 전이지만 김호중이 음주 운전 도주 사고와 관련해 거듭된 거짓말로 심각한 사회적 물의를 빚었다”며 “방송 출연을 금지해달라는 여러 시청자의 청원 등이 접수돼 ‘한시적 방송 출연 정지’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앞서 KBS는 김호중이 논란에 휩싸인 후 그가 출연한 프로그램 ‘신상 출시 편스토랑’의 출연 분량을 편집했다. 또 김호중이 출연하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 클래식:김호중&프리마돈나’ 공연에 KBS 명칭 및 로고 사용을 금지했다.

앞서 김호중은 지난 9일 서울 강남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해 반대편 차량과 접촉 사고를 낸 뒤 도주한 혐의를 받는다. 김호중은 사고 이후 음주 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증거인멸 의혹 등에 휩싸여 논란이 일어났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