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5월2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 빙그레
빙그레(005180)는 올해로 50주년을 맞아 바나나우유 '단지, 용기' 에디션을 출시했다.
50주년 기념 에디션은 제품명이 있던 위치에 '단지 00할 용기' 문구가 각인돼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문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빙그레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6월 초부터 7월 말까지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첨자는 50개의 용기문구가 적힌 스페셜 굿즈를 받는다.
ⓒ 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가공유 '내 안의 진짜 딸기·초코·커피(280㎖)'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협업해 디즈니·픽사 앤니메이션 '인사이드 아웃2'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이번 가공유 시리즈는 1030세대의 편의점 이용률을 고려해 보다 넉넉한 사이즈의 280㎖ 용량의 멸균팩으로 선보였다.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 함량을 낮춰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한편 맛은 더 풍부해진 것이 특징이다.
ⓒ 한국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가 오는 7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파워에이드 스칼렛 스톰(Scarlet Storm)' 신제품을 출시했다.
파워에이드는 기존과 동일하게 △나트륨 △칼륨 △마그네슘 △칼슘의 4가지 전해질 시스템(ION4)에 비타민 B(B3·B5·B6)을 함유했다. 열량도 낮아 부담이 적다.
신제품은 600㎖ 페트병 1종으로 출시됐다.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005300)는 100%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베이스로 사용한 하이볼 제품 '스카치하이 레몬'과 '스카치하이 진저라임'을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롯데칠성음료 브랜드팀과 롯데중앙연구소 하드 드링크팀 등 전문가들의 연구와 소비자의 취향을 고려해, 주정을 첨가하지 않고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최적의 배합비로 블렌딩했다.
또 강한 탄산감과 제로 슈거의 깔끔한 맛도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7도의 355㎖ 단일 용량의 캔 제품이다. 6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 더벤티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는 에너지 드링크 브랜드 '몬스터 에너지'와 협업해 여름 시즌 메뉴를 출시한다.
더벤티는 '몬스터 제로슈거'를 활용했다. 신메뉴는 △몬스터 망고선셋 크러쉬 △몬스터 파인애플 크러쉬 △몬스터 소다오션 에이드 3종이다.
이번 시즌 메뉴 출시 기념으로 더벤티는 5월31일까지 더벤티 앱 픽업을 통해 신메뉴 3종 주문 시 5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 더벤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착순 한정으로 신메뉴 무료 쿠폰도 증정한다.
ⓒ 컴포즈커피
컴포즈커피가 디저트 메뉴 '폼미쳤도넛' 2종을 출시했다.
'폼미쳤도넛'은 도넛 속에 부드러운 크림을 가득 채워 넣었다. 발효종을 넣고 반죽한 도넛은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신선한 원유로 만든 생크림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맛은 △크림치즈맛 △커스터드맛 2종이다.
ⓒ 남양유업
남양유업(003920)의 이유식 브랜드 '아이꼬야 맘스쿠킹'은 신제품 '소고기 라따뚜이'와 '닭고기 시금치카레' 2종을 출시했다.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설계한 아이꼬야 맘스쿠킹은 유기농 쌀과 국내산 채소 등 엄선된 재료를 사용했다.
파우치형 포장 용기를 사용해 보다 편리하게 이유식을 준비할 수 있고, 안전캡을 사용하여 뚜껑을 삼킬 걱정을 덜었다.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2일까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경품 이벤트도 개최했다. 남양유업은 아이와 주말 계획을 댓글로 남긴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새로운 아이꼬야 맘스쿠킹 10입을 증정할 계획이다.
ⓒ 대상
대상(001680)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의 키즈 전문 라인 '아이라이킷'은 순살 가자미 제품 '아이러브큐브 가자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아이들을 위해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원료 역시 아이들을 위해 철저한 방사능 검사를 거쳐 안전한 가자미 원물만을 선별했다.
번거로운 손질 과정 없이 가자미 순살 제품이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신제품 '아이러브큐브 가자미'는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과 쿠팡 등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인테이크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는 견과류에 프로틴 초코볼을 더한 '닥터넛츠 프로틴 플러스'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아몬즈 △캐슈넛 △호두 등의 견과류에 무설탕 프로틴 초코볼을 더해 단백질을 충전할 수 있다. 1팩(28g)당 단백질 7g이 함유됐다.
견과 산패를 방지하기 위해 '산패 방지 시스템 지퍼백 포장'을 사용해, 견과류를 더 용이하게 보관할 수 있다.
ⓒ 하림
하림(136480)은 '더미식(The미식) 비빔면'의 용기면 제품을 출시했다.
비법 양념장은 육수와 볶은 고추, 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10종의 과채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다. 더미식만의 비법 레시피로 면이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는다.
신제품은 야외 활동이 증가하는 시즌을 맞아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구현됐다. 제품에 뜨거운 물을 부어 4분간 면을 익힌 후, 냉수로 5~6번 헹궈 양념장을 섞으면 된다. 중량은 138g으로 봉지면 제품과 동일하다.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가 한정판 신메뉴 '오징어 얼라이브 버거'를 오는 30일 선보인다.
롯데리아는 오징어 패티를 활용한 버거에 오징어 다리 튀김을 원물 형태로 올려 독창적인 외형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맛은 '매운맛'과 '갈릭맛' 2종이다.
또 소고기 패티 선호도를 반영해 비프 패티에 오징어 다리 튀김을 올린 '오징어 얼라이브 비프 버거' 2종도 함께 선보여 총 4종이다.
신메뉴 출시와 함께 롯데리아는 2030세대를 겨냥해 작가이자 방송인 기안84를 모델로 한 다채로운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한다.
댓글 참여를 통한 경품 증정 추첨 이벤트도 열린다. 6월5일까지 오징어 얼라이브 세트와 디저트 메뉴인 '통 오징어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12% 할인하는 '든든점심' 메뉴로 즐길 수 있다.
ⓒ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전속 모델인 손흥민 선수를 모티브로 한 'Sonny Edition' 3종을 오는 31일에 한정 출시한다.
신메뉴는 'Sonny 슈림프 킥' 피자 1종과 사이드 메뉴 △Sonny 피시 앤 칩스 △Sonny 사이드 업 파스타 2종이다.
'Sonny 슈림프 킥' 피자는 매콤한 아라비아타 소스와 부드럽고 달콤한 스위트 리코타 치즈를 조합했다.
'Sonny 피시 앤 칩스'는 오븐에 구워 담백한 흰살생선 튀김과 케이준 웨지 감자를 담았다. 'Sonny 사이드 업 파스타'는 스위트 리코타 치즈·콰트로 치즈 퐁듀에 페퍼 소시지로 식감을 더했다. 모두 오는 31일부터 7월11일까지 판매된다.
'Sonny 7 Days'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6월 말까지 손흥민 선수의 등번호 '7'이 들어간 날(7일·17일·27일)에 온라인 주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손흥민 선수의 친필 사인 유니폼·축구공 등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