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치트키] 신한카드·KB국민카드·삼성카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카드 치트키] 신한카드·KB국민카드·삼성카드

프라임경제 2024-05-29 16:37:39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대학생 해외여행비 지원한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경비를 1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SOL트래블 대학생 해외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 경비를 1인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 신한카드

원정대는 다음달 1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2인에서 최대 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고, 선정되면 인당 항공권 및 숙박권 등 2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경비가 제공된다. 여행 중 진행하는 별도 미션과 SNS 심사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정되면 1인당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여행 국가는 희망 순서대로 지원서에 1, 2순위를 기입하면 된다. 일정도 7월에서 8월 중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원정대 티셔츠, 충전기, 카드지갑 등 스페셜 굿즈도 제공한다.

응모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쏠페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팀 이름과 팀원 정보 등을 기재하고 간단한 사전 미션을 제출하면 된다. 신한카드는 활동 계획, 지원 동기와 함께 SNS 활동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원정대를 선발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KB Pay 교통서비스 이벤트 진행

KB국민카드는 29일 KB Pay 교통서비스 최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가 29일부터 KB Pay 교통서비스 최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 KB국민카드

먼저 다음달 말일까지 KB Pay 모바일 교통서비스를 등록하고, 응모 후 KB Pay 교통서비스로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이용 금액에 따라 KB Pay 머니를 지급한다. 안드로이드 5.1 이상 스마트폰에 한해 제공되며 택시, 자판기, 고속버스, 시외버스 이용금액은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아이폰, 기업, 비씨, 선불카드도 제외다.

같은 기간 KB국민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 대상으로 TMAP에서 'KB Pay 자동∙정기 결제'로 1만원 이상 결제시 1000원,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 할인을 제공한다. 기업, 비씨, 선불카드 사용자와 렌터카 및 숙박은 제외된다.  
 
또  KB Pay 여행에서 KTX 예매 시 KTX 열차 10% 할인에 KB Pay 이용 고객 대상 3%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단, KTX 요금 1만원 이상 구간 대상이며, 추가 할인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 내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적용된다. 아울러 택시, 렌터카, 공항철도 등 연계교통 이용권 중 하나와 전문드라이버가 운전하는 전용차량으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무브(MOVV) 이용금액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삼성카드, 혁신 스타트업 4개사 선발…3000만원 지원

29일 삼성카드(029780)는 '2024 삼성금융 C-Lab Outside'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삼성카드는 29일 '2024 삼성금융 C-Lab Outside' 본선에 진출한 스타트업을 발표했다. ⓒ 삼성카드

'삼성금융 C-Lab Outside'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금융 4개사와 삼성벤처투자가 공동 운영하며 스타트업과 삼성금융사 실무자가 함께 만드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이다. 387개 스타트업이 지원해 최종 16개사가 선발됐다.

삼성카드에는 플랫폼 경쟁력제고 및 사업 영역 확장 아이디어가 다수 제안됐다. 삼성카드는 그중 △루센트블록 △어니스트AI  △케이알지그룹 △코넥시오에이치 등 4개사를 선정했다.

이들은 각 3000만원의 지원금과 추가 심사를 통한 지분투자 기회를 받는다. 이후 4개월간 실무 부서와 함께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한다. 10월에는 최종 발표회가 열리며 각 금융사별 1개팀이 선정돼 1000만원의 축하금을 추가로 받게 된다. 또 후속사업 논의도 있을 예정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