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스 블랙’ 출시 전부터 적극 소통·변화, 파이널 테스트 관심 증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오스 블랙’ 출시 전부터 적극 소통·변화, 파이널 테스트 관심 증폭

경향게임스 2024-05-29 13:27:57 신고

오는 30일 정식 출시 이전 마지막 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있는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블랙’을 향한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식 출시 이전부터 게임 내 경제 체계와 밀접한 재화 밸런스를 포함한 핵심 시스템 개선까지 과감하게 행하는 등 남다른 소통 행보가 이목을 끄는 모습이다.
 

▲ ‘에오스 블랙’(사진=블루포션게임즈) ▲ ‘에오스 블랙’(사진=블루포션게임즈)

‘에오스 블랙’은 개발사의 전작 ‘에오스 레드’의 뒤를 잇는 모바일 MMORPG 신작으로, 분쟁과 1대1 PvP의 매력을 극대화한 하드코어 MMORPG를 목표로 두고 있는 게임이다. 지난해 4월 정식 공개된 이후 올해 본격적인 출시 절차를 밟고 있으며,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최종 담금질을 위한 파이널 테스트에 나선다.
모바일 MMORPG 장르 시장이 최근 각종 기대 신작들의 연이은 등장으로 열기가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에오스 블랙’을 향한 이용자들의 기대감 역시 높게 형성되고 있다.
사전예약자 수는 글로벌 성공 신화를 작성한 회사의 전작 ‘에오스 레드’의 100만을 넘어 150만 명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 중인 캐릭터명 사전 선점 이벤트에서는 정확한 출시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이어지는 서버 포화 현상으로 신규 서버 증설 작업을 거듭하고 있다.
 

▲ 회사 측은 유저 대상 베타 테스트 외에도 별도 크리에이터 그룹 테스트를 진행하며 피드백 수렴에 힘을 쏟았다(사진=에오스 블랙 공식 유튜브 채널 中 발췌) ▲ 회사 측은 유저 대상 베타 테스트 외에도 별도 크리에이터 그룹 테스트를 진행하며 피드백 수렴에 힘을 쏟았다(사진=에오스 블랙 공식 유튜브 채널 中 발췌)

‘에오스 블랙’에 형성되는 기대감 이면에 있는 개발진의 남다른 소통 행보 역시 눈길을 끈다. 특히, 일반적으로는 정식 출시 이후 일정 서비스 기간이 지난 후 진행되는 대규모 개편 작업이 출시 이전부터 일찍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지난 4월 진행된 베타 테스트 피드백 반영 작업이 대표적인 예시다. 오는 30일 공개될 파이널 테스트 빌드에서는 향상된 타격감 및 서버 불안정 현상 개선 외에도 골드 및 재료 획득 밸런스, PvP와 직결되는 캐릭터 성장 및 클래스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 ‘에오스 블랙’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제작 시스템 개선, 월드맵 개선, 기본 가방 슬롯 확장, 도전의 탑 난이도 조정 등 많은 양의 크고 작은 시스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PC 버전과 오프라인 편의기능 ‘매니징 모드’ 역시 파이널 테스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앞선 ‘에오스 레드’ 당시에도 이용자들의 목소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며 과감한 변화까지도 거리낌이 없는 모습으로 흥행 역사를 작성한 바 있다. ‘에오스 블랙’에서도 그러한 소통 방침이 일찌감치 나타나고 있어, 이용자들의 기대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 파이널 테스트 빌드에서는 앞선 기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대거 수렴해 개선된 '에오스 블랙'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사진=에오스 블랙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 中 발췌) ▲ 파이널 테스트 빌드에서는 앞선 기간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대거 수렴해 개선된 '에오스 블랙'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사진=에오스 블랙 공식 커뮤니티 공지사항 中 발췌)

한편, ‘에오스 블랙’의 파이널 테스트는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로 이뤄진다. 29일 오후 6시부터는 게임 공식 커뮤니티 내 공지사항을 통해 안드로이드 OS, iOS, PC 등 플랫폼별 베타 테스트 빌드를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