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더위가 부쩍 가까워진 최근, 계절에 안성맞춤인 서늘함을 선사할 공포 게임 시리즈 1종이 유저들을 만날 준비에 한창이다. 코나미를 대표하는 명작 공포 게임 시리즈 ‘사일런트 힐’ 시리즈가 향후 주요 계획을 전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개최 소식을 전했다.
사진=코나미
코나미는 28일 자사의 ‘사일런트 힐’ 공식 SNS를 통해 오는 30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온라인 쇼케이스 ‘사일런트 힐 트랜스미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사일런트 힐’의 신작 게임 정보와 더불어 새로운 ‘사일런트 힐’ 영화에 대한 소식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코나미는 앞서 지난 2022년 10월 진행된 ‘사일런트 힐 트랜스미션’을 통해 총 4개 신작 게임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쇼케이스에서는 시리즈 최고 명작으로 꼽히는 ‘사일런트 힐2’의 리메이크 소식과 더불어 ‘사일런트 힐: 타운폴’, 시리즈 최초의 일본 지역 배경 ‘사일런트 힐 f’, 라이브 인터랙티브 장르 신작 ‘사일런트 힐: 어센션’ 등 4종의 게임이 발표됐으며, ‘사일런트 힐2’를 토대로 제작된 영화 ‘리턴 투 사일런트 힐’의 소식이 함께 전해졌다.
▲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
당시 발표된 프로젝트 가운데 ‘사일런트 힐: 어센션’은 이용자 투표로 전개가 결정되는 신선한 방식으로 이목을 끌었던 바 있으나, 다방면에서 한계를 드러내며 혹평에 시달린 바 있다.
다만, PS5 출시 예정인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를 필두로 여타 신작들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여전히 높은 상황으로,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도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나타날 전망이다.
또한, 영화 ‘리턴 투 사일런트 힐’ 역시 지난 2006년 팬들의 높은 평가와 흥행 성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던 영화 ‘사일런트 힐’의 존재에 힘입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리턴 투 사일런트 힐’
한편, 이번 ‘사일런트 힐 트랜스미션’은 국내 기준 오는 31일 오전 8시부터 ‘사일런트 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