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오픈월드 생존 제작 게임 축제' 시작⋯ 이 게임을 주목하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팀 '오픈월드 생존 제작 게임 축제' 시작⋯ 이 게임을 주목하라

아시아타임즈 2024-05-28 14:38:50 신고

스팀 '오픈월드 생존제작 게임축제' (출저= 스팀 캡쳐)

[아시아타임즈=황수영 기자]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이 오픈월드 생존 게임을 테마로 할인 이벤트를 시작해 게이머들의 지갑을 유혹하고 있다.

지난 27일 스팀은 ‘오픈월드 생존 제작게임 축제’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픈월드 제작’ 장르에 속하는 게임들의 타이틀 체험판 공개와 신작 발표, 그리고 할인 등이 진행되는 테마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약 260개 타이틀이 오는 6월 3일까지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오픈월드 제작’은 방대한 배경을 탐험하고 자원을 모아 더 강한 도구와 거주지를 제작하는 것이 핵심인 장르로, 생존과 탐험, 운영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image 팰월드 (출저= 스팀 상점 페이지)

현재 행사에서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은 팰월드다. 지난 1월 19일 출시한 팰월드는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와 포켓몬을 연상케 하는 수집 및 전투, 편리한 제작 시스템 등으로 화제를 끌며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나흘 만에 600만장 이상 판매되고 동시접속자 수 88만 명을 넘기는 저력을 보여줬다.

팰월드는 현재 10% 할인된 가격인 2만8800원에 판매되고 있어 타 게임들의 할인보다 낮은 편이지만, 기본 가격 자체가 타 게임들에 비해 저렴하고 최근 레이드 몬스터 추가 및 일부 편의성 개편 패치가 진행된 만큼 구매에 부담이 없다는 평가다.

image 데이즈 곤 (출저= 스팀 상점페이지)

'데이즈 곤'도 75% 할인된 가격인 1만4400원에 판매 중이다. 데이즈곤은 앞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으로 출시됐다 지난 2021년 스팀에 출시된 좀비 오픈월드 액션 게임으로, 타 게임에서 보기 드문 압도적인 양의 좀비 무리와 바이크 운전이라는 요소를 앞세워 좀비 게임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발매 초창기에는 심각한 버그와 가격 논란으로 평가가 좋지 않았으나, 시간이 지나 주기적인 패치를 진행함으로서 현재는 별다른 버그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image 서브노티카 (출저= 스팀 상점페이지)

지난 2018년 정식 출시 이래 꾸준히 팬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서브노티카’도 현재 50% 할인된 가격인 1만6000원에 판매 중이다.

서브노티카는 바다로 뒤덮인 외계 행성에 조난된 주인공이 되어 자원을 모아 잠수함과 기지를 건설하고 행성을 탈출하기 위해 위험한 외계 생물들로 가득찬 심해를 탐험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으로, 심해 분위기를 잘 살린 배경과 탐험을 극대화 한 게임성으로 호평받았다.

인터넷 커뮤니티 루리웹의 누리꾼들은 "오픈월드는 취향 맞는 게임 하나만 사도 한참을 즐길 수 있어서 좋다", "스팀 덕에 취향인데도 존재도 몰랐던 게임들을 찾을 수 있어서 고맙다"는 의견을 남겼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