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타임즈=신윤정 기자]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3’에서 베트남의 케르베로스가 우승했다.
컴투스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에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했고,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4.7 버전 '배틀로 엮은 아득한 꿈' 업데이트를 오는 5일 실시한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3’, 케르베로스 이스포츠 우승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의 이스포츠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UBG Global Series, 이하 PGS) 3’에서 베트남의 케르베로스 이스포츠가 우승했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제 대회 ‘PGS 3’, 케르베로스 이스포츠 우승. (사진=크래프톤)
PGS 3는 전 세계 정상급 24개 팀이 출전한 가운데 지난 20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글로벌 콘텐트 수출 센터에서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행됐다.
파이널 스테이지는 그룹 스테이지를 통과한 16개 팀은 총 18매치에 걸친 치열한 경쟁 끝에 케르베로스 이스포츠가 총 163점으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베트남 팀인 케르베로스 이스포츠의 PGS 3 우승은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팀 가운데 최초의 국제 대회 우승이다. 케르베로스 이스포츠는 파이널 스테이지 16개 팀 중 유일하게 킬 점수 100점을 넘어서는 등 이번 대회 내내 세계 최고의 교전 능력을 자랑했다. 또 2일 차까지 선두에 34점 뒤진 3위를 기록했지만, 마지막 3일 차에 엄청난 집중력으로 무려 73점을 쓸어 담으며 역전 우승에 성공했다.
케르베로스 이스포츠는 10만 달러(약 1억4000만원)의 우승 상금과 함께, 300점에 달하는 ‘PGS 포인트’도 적립했다. 올해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PGS와 8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리는 ‘이스포츠 월드컵(Esports World Cup, EWC)’의 지역 예선 순위에 따라 PGS 포인트를 지급한다.
PGS 포인트 상위 8개 팀은 연말에 열리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상위 국제 대회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PGC) 2024’ 출전권을 획득한다.
케르베로스 이스포츠에 이어 2위는 총 142점을 기록한 아메리카 지역의 소닉스가 차지했고,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의 트위스티드 마인즈는 총 133점으로 3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 MVP는 케르베로스 이스포츠의 ‘히마스’ 라프엉티엔닷 선수가 차지했다. 히마스 선수는 총 30개 매치에서 24개 팀 전체 선수 가운데 가장 많은 76킬, 1만3754 누적 대미지를 기록하는 등 날카로운 교전 능력을 선보이며 팀의 우승을 견인했다.
‘컴투스프로야구2024’,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등장
컴투스가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컴프야2024’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선수 카드는 총 5명으로 등 각 구단에서 간판스타로 활약하며 한국 프로야구에 족적을 남긴 선수들이다.
천재 유격수로 불리며 잠실야구장 개장 1호 홈런의 주인공이 레전드 등급의 선수 카드로 등장하며, KBO 리그 최초의 40세이브 돌파와 한국 시리즈 첫 노히트노런이라는 대기록을 남긴 선수도 추가된다.
더불어 29번의 완투와 7번의 완봉을 남긴 커브의 달인, 통산 17개의 만루홈런을 달성하며 만루 사나이로 불렸던 타자, 16년 동안 연속 세 자릿수 안타와 통산 2천 안타를 돌파한 꾸준함의 대명사로 알려진 역사적인 선수들도 함께 등장한다. 5명의 신규 레전드 선수 카드는 오는 2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6월 1일에는 신규 시스템인 ‘스페셜 트레이드’ 콘텐츠도 추가된다. ‘스페셜 트레이드’는 플래티넘 등급의 ‘레전드 재료 선수’ 20장을 ‘레전드 재료 선수 만능 카드’로 교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레전드 재료 선수 만능 카드’는 특수 카드와 코치 카드를 제외한 모든 레전드 재료 선수 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원신’ 4.7 버전 업데이트…신규 도전 비경 추가 및 새로운 나라 ‘나타’ 예고편 공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의 4.7 버전 ‘베틀로 엮은 아득한 꿈’을 오는 6월 5일 업데이트한다.
원신’ 4.7 버전 업데이트…신규 도전 비경 추가 및 새로운 나라 ‘나타’ 예고편 공개. (사진=호요버스)
‘베틀로 엮은 아득한 꿈’에서는 나선 비경에 이은 새로운 장기 도전 비경 ‘현실 속 환상극’이 시작되며, 5성 ‘클로린드’, ‘시그윈’과 4성 ‘세토스’ 등 신규 플레이어블 캐릭터 3명이 합류함과 함께 기간 한정 오토 체스 미니게임 이벤트가 오픈된다.
오는 7월 1일부터 추가되는 ‘현실 속 환상극’은 다양한 난이도의 전투 도전으로 구성된 월간 업데이트 콘텐츠로, 지정된 원소의 힘을 보유한 캐릭터만 파티에 편성할 수 있다. 각 캐릭터의 출전 가능 횟수는 제한돼 있다.
새로운 도전 비경을 통해 매월 최대 620개의 원석과 특정 캐릭터의 신규 촬영 자세를 얻을 수 있고, 월별 개막 캐릭터 6명에게 주어지는 ‘환상 축복’ 버프는 오픈월드에서도 효과가 적용된다.
이와 함께 3명의 캐릭터가 새롭게 동료로 합류한다. 5성 번개 원소 캐릭터인 클로린드는 적을 관통하는 화승총 사격을 통해 생명의 계약을 누적한 다음, 강력한 공격을 날려 생명의 계약을 초기화하는 동시에 HP를 회복하는 전투 방식을 사용한다.
4.7 버전 이벤트 기원 전반부에는 클로린드와 세토스가 알하이탐의 복각과 함께 등장할 예정이며, 후반부에는 시그윈과 복각된 푸리나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4.7버전 특별 방송에서는 올해 말 업데이트 예정인 새로운 나라 '나타'의 1분 예고편이 공개되어 '나타'의 모습을 미리 엿볼 수 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