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임팩트 이호영 기자] 쿠팡 와우 회원들이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쿠팡이츠는 와우 혜택인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전 지역에 적용해 전국 확대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수도권과 6대 광역시, 지방 주요 적용 지역을 대상으로 제공해오던 것을 무료 배달 시행 2개월만에 지역 제한을 없앤 것이다. 와우 회원 혜택 강화에 나선 것인데, 무료 배달 전국 확대로 쿠팡이츠에 입점한 전국 외식업주들의 매출 상승과 배달 파트너의 참여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쿠팡이츠는 보고 있다.
쿠팡이츠 무료 배달 서비스는 장거리 배달비까지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데다 주문 횟수에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다.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을 시행한 전후 일주일 간을 비교한 결과 시행 후 입점 외식업체의 주문과 매출 증가 추세가 뚜렷하다. 특히 지방 지역 매장은 주문 건수가 두 배 이상 올라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디지털경제연구원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기준 배달 플랫폼을 이용하는 음식점은 그렇지 않은 음식점에 비해 평균 매출액이 7067만원, 영업익은 655만원 더 높게 나왔다.
휴가 시즌을 맞아 강릉·속초·여수 등 전국에서 지역 고객은 물론 여행객도 쿠팡이츠 무료 배달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지역 외식 업체들은 전국의 와우 회원들에게 매장을 알릴 수 있게 됐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운영 전 지역으로 확대해 전국의 와우 회원들이 배달비 부담 없이 음식 배달을 이용하고 지역 외식 업주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와우 멤버십 혜택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새로운 '와우'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임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