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라인업] '2관왕 조준' 맨시티vs'자존심 회복 필수' 맨유, ‘2년 연속’ 결승 맨더비 선발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FA컵 라인업] '2관왕 조준' 맨시티vs'자존심 회복 필수' 맨유, ‘2년 연속’ 결승 맨더비 선발 공개

인터풋볼 2024-05-25 22:3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이번 시즌 마지막 맨체스터 더비이자 잉글랜드 FA컵 결승전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25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2023-24시즌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이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이끄는 맨시티는 오르테가, 워커, 스톤스, 아케, 그바르디올, 로드리, 코바치치, 데 브라위너, 실바, 포든, 홀란드가 선발 출전한다. 벤치에서 카슨, 디아스, 그릴리쉬, 도쿠, 알바레스, 아칸지, 누네스, 보브, 루이스가 대기한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의 맨유는 오나나, 암라바트, 마르티네스, 페르난데스, 래쉬포드, 가르나초, 바란, 달롯, 완-비사카, 마이누, 맥토미니가 출격한다. 후보 명단엔 바이은드르, 에반스, 캄봘라, 린델로프, 디알로, 에릭센, 마운트, 안토니, 호일룬이 이름을 올렸다.

양 팀은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FA컵 결승전에서 만났다. 지난 시즌엔 맨시티가 웃었다. 맨시티는 일카이 귄도안의 멀티골에 힘입어 맨유를 2-1로 누르고 트로피를 들었다.

맨시티는 2관왕에 도전한다.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PL)에서 정상에 오르며 리그 역사상 최초로 4연패라는 대기록을 썼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선 레알 마드리드에 발목을 잡히며 8강에서 대회를 마무리했다. FA컵에서 아쉬움을 털겠다는 각오다.

맨유는 올 시즌 성적이 최악이다. PL에서 8위를 기록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잉글랜드 풋볼리그컵(EFL컵)에서도 16강에서 여정을 끝냈다. UCL에선 충격적인 조별리그 탈락을 경험했다.

맨유는 PL에서 8위에 머물렀기 때문에 리그 성적으론 유럽대항전 진출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다음 시즌 유럽대항전에 출전하기 위해선 FA컵 우승이 필수다. 만약 맨유가 맨시티를 이긴다면 다음 시즌 UEFA 유로파 리그 출전권이 주어진다.

최근 전적에선 맨시티가 앞선다. 최근 3경기에선 맨시티가 3승을 만들었다. 맨유가 맨더비에서 승리한 건 지난해 1월이 마지막이다. 그렇지만 FA컵 결승전은 단판 승부다. 최근 전적과 무관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