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정식 출시 버전 플레이엑스포서 ‘선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외계인납치작전, ‘피그로맨스’ 정식 출시 버전 플레이엑스포서 ‘선공개’ 

경향게임스 2024-05-24 18:38:20 신고

인디게임사 외계인납치작전의 ‘피그로맨스’가 오는 6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2019년 지스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게임이 약 5년 만에 완성돼 게이머들을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다.
 

▲외계인납치작전 최용찬 대표(사진=경향게임스) ▲외계인납치작전 최용찬 대표(사진=경향게임스)

‘피그로맨스’는 소시지 공장으로 끌려간 암퇘지가 7등분으로 잘려 사라지고, 이를 목격한 수퇘지가 사랑하는 암퇘지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잔혹 동화 콘셉트로 화제가 됐다. 개성 넘치는 비주얼과 풍성한 사운드, 참신하고 직관적인 게임성으로 ‘경기게임오디션’과 ‘인디크래프트’ 등에서 입상하며 업계에서 존재감을 드러냈다. 2023년에는 그라비티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외계인납치작전 최용찬 대표는 그간 근황으로 버그와 사투를 벌이며 개발에 집중해 왔다고 설명했다. ‘피그로맨스’에는 독창적인 게임성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이 도입됐는데, 이 때문에 게임의 최적화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해 고생하게 됐다는 것이다. 그래도 팀원들의 노력과 그라비티의 협력을 통해 플레이엑스포에 정식 출시 버전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게임을 알리기 위한 노력도 지속됐다. 실제로 ‘피그로맨스’는 작년 도쿄게임쇼와 게임스컴, 팍스 이스트&웨스트 등 유수의 글로벌 게임전시회에 출품돼 해외 게이머들과 만나는 자리를 가졌다. 최 대표는 언어와 관계없이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의 구조 때문에 해외 게이머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다고 회상했다. 출품 이후 스팀 위시리스트 수치도 40% 이상 급등했다. 

최 대표는 “그간 오래 기다려 주신 팬분들에게 피그로맨스의 정식 출시를 알리기 위해 플레이엑스포 출품을 결정했다”며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드코어 게임이면서도 참신한 연출과 독특한 분위기, 압도적인 사운드를 한 번에 만끽할 수 있으니 꼭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경향게임스

한편, 최 대표는 플레이엑스포에 대해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그는 “인디개발사들은 플레이엑스포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게이머들도 저렴한 입장료로 대기업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다 만나볼 수 있다”며 “소규모 개발사 입장에서는 게이머들을 만나 개발 방향성이 맞는지 피드백을 얻는 과정이 중요한데 플레이엑스포는 그런 점에서 최고의 행사”라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