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 의혹' 강형욱, 침묵 7일 만에 사과→해명 "좋지 못한 소식 죄송" [엑's 이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갑질 의혹' 강형욱, 침묵 7일 만에 사과→해명 "좋지 못한 소식 죄송"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2024-05-24 18:34:3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갑질 의혹 등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7일 만에 입장을 발표했다.

24일 오후 강형욱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실 여부를 따지기 앞서서 이런 소식으로 좀 시끄럽게 만들고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려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저는 조금 더 반려견과 잘 살 수 있는 얘기들을 해야 하는 사람인데, 그렇지 못한 행동들로 안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 죄송하다"며 제가 알고 있는 사실과 제가 갖고 있는 기억들을 모두 허심탄회하게 말씀드리려 한다"고 했다.

이날 강형욱은 CCTV 직원 감시 논란에 대해 "감시의 용도가 아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고 용품을 갖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언제든 누구든 들어와서 있을 수 있고 저희 개들도, 훈련사님들의 개도 와있던 곳이기 때문에 CCTV는 꼭 있어야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분들이 불쾌했다고 느낀 것은 사무실이 열릴 때 CCTV도 같이 했어야 했는데 그걸 몰랐다. 일을 하는 중간에 CCTV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느낀 것이다. 일하는 중에 달려고 하니 그 때 직원들이 '우리 감시용이냐'라고 따진 것이다. 딱 한 두 분 정도가 불만을 제기했던 건 사실이다"라고 설명했다.

함께 등장한 강형욱의 아내는 "'의자에 누워있지 말라'고 한 건 감시가 아니냐'는 말에 "그건 제가 CCTV를 보고 한 말이 아니다. 직원분이 정말 그런 포즈로 영상 편집을 하고 계셨다. 그런데 저희가 외부인도 많이 오고 다른 직원들도 오는데, 그런 근무 태도는 말을 해주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고 얘기했다.



'직원 동의 없이 사내 메신저를 감시했다'는 것에 대해 강형욱의 아내는 "조금 눈에 띄었던 것이 6~7개월 됐던 저희 아들에 대한 조롱을 보고 눈이 뒤집혔었다. '슈돌'에 출연한 것을 가지고 '아들을 앞세워 돈을 번다'고 한 것에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멈추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처음에 허락 없이 본 것은 맞다. 6개월 치의대화가 메신저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봤는데, 특정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혐오 단어가 나오기도 했다"고 말했고, 강형욱은 "옳지 않은 논쟁들이 정말 많았다. 넘어가기 쉽지 않은 얘기라고 생각했고, 그 자리에서 한 분이 그만두겠다고 했고 두 분 중 한 분은 계약이 된 만큼 일을 하고 그만뒀다. 나머지 한 분은 5~6년 같이 일하고 잘 퇴사하셨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후 강형욱은 직원 화장실 통제 논란, 명절 선물(배변봉투 스팸) 논란을 비롯해 레오 방치 논란, 훈련 및 촬영 전 강아지 굶김 논란, 보호자 험담 논란 등 반려견과 관련된 사항 및 보듬컴퍼니 폐업 논란 등에 대해 차례로 해명에 나섰다.

강형욱은 최근 자신이 대표로 있는 보듬컴퍼니와 관련한 직장 내 괴롭힘, 갑질, 반려견 학대 의혹 등 여러 논란에 휩싸여왔다. 폭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7일째 침묵을 지키며 입장 발표 여부에 시선이 쏠려 왔다.

사진 = 강형욱 유튜브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