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영양 논란 '유튜브 순위 1위→31위' 멤버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발언 총정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피식대학 영양 논란 '유튜브 순위 1위→31위' 멤버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발언 총정리

살구뉴스 2024-05-24 18:08:17 신고

3줄요약
피식대학  피식대학 

최근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경상북도 영양군을 방문한 콘텐츠에서 여러 문제성 발언으로 인해 큰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피식대학 영양 논란

피식대학  피식대학 

2023년 5월 11일, 피식대학 멤버들은 영양군을 방문하며 다양한 음식점과 지역 명소를 탐방하는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그들은 “여기 중국 아니에요?”, "물이 더럽다", "내가 공무원인데 여기 발령 받으면.. 여기까지만 할게"와 같은 발언으로 지역 비하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피식대학 

또한 음식 맛에 대하여 “솔직히 너무 특색 없다”, “이것만 매일 먹으면 햄버거가 얼마나 맛있을지” 등의 무례한 평가를 내리며 논란을 키웠습니다.

특히 문제가 된 발언 중에는 블루베리 홍삼 젤리를 먹으며 “내가 할머니의 살을 뜯는 것 같다”는 비유가 포함되어 있어 큰 비난을 받았습니다. 

 

피식대학 멤버..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발언 총정리

피식대학  피식대학 

피식대학 멤버는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입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영양편에서 세 사람은  "내가 공무원인데 여기 발령받으면… 여까지만 할게," "여기 중국 아니냐?", "영양에 와서 이것저것 해보려고 했는데 (할 게 없다)", "인간적으로 너무 재미없다", "우리 노력 많이 했다. 영양 와서 코미디언으로서 한계를 느꼈다. 내가 역시 자연 앞에 한낱 미물이구나 싶더라", "똥물이네", "할머니의 살을 뜯는 맛", "영양에 오면 뇌가 자연 상태로 돌아갈 거다" 등의 발언을 남겼습니다.

 

유튜브 순위 1위→31위로 추락

피식대학 피식대학

뉴스에 보도 될 정도로 논란이 커지자 피식대학은 공식 사과문을 발표하고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피식대학 측은 멤버들이 직접 영양을 방문해 해당 식당 사장님들께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습니다. 제과점 사장님은 피식대학의 사과를 받아들였으며, 백반집 사장님도 그들의 사과를 받아주었다고 전했습니다. 또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무리한 표현을 사용한 점과 지역 주민 및 상인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던 점을 인정하며 사과했습니다.

피식대학

하지만 해당 사건으로 피식대학의 구독자 수는 급감했습니다.

해당 사건 전 유튜브 구독자 1위를 차지하던 채널이 31위로 추락하면서, 많은 팬들이 구독을 취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누리꾼들은 여전히 무례한 행동에 실망감을 표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은 지역 비하 발언이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에게 얼마나 큰 피해를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유튜버들이 콘텐츠 제작 시 얼마나 신중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피식대학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코미디 콘텐츠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