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순만 남은 환경 운동가"... 배우 류준열, 그린워싱 논란에 침묵 깨고 전한 입장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모순만 남은 환경 운동가"... 배우 류준열, 그린워싱 논란에 침묵 깨고 전한 입장은?

오토트리뷴 2024-05-24 08:27:21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김하정 기자] 배우 류준열이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류준열 (사진=유튜브 'JTBC News')
▲류준열 (사진=유튜브 'JTBC News')

23일 류준열은 넷플릭스 드라마 <더 에이트 쇼> 홍보와 관련된 언론 인터뷰에서 자신을 둘러싼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날 류준열은 논란을 두고 침묵을 유지한 이유에 대해 “답변을 하면 할수록 추측과 이야기가 생기고 끝이 없을 거라고 생각했다”며 “애초에 침묵이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논란이 생기면) 그러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류준열은 지난 3월 배우 한소희와 열애를 인정한 후 ‘환승 연애’ 의혹에 휩싸인 바 있다. 이 과정에서 한소희와 류준열의 전 연인인 혜리는 여러 차례 입장을 밝혔지만 류준열은 어떠한 입장도 내놓지 않아 비판을 받기도 했다.

결국 한소희와 결별한 이후 후 류준열은 “사생활 이슈 속에서 그 당시 제 의지와 상관없이 SNS에 여러 글이 올라왔다”며 “일일이 답변하기보다 침묵하고 비판을 감당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다. (연애와 결별은) 개인적인 일이니까 개인적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에서 다시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류준열 (사진=유튜브 'JTBC News')
▲류준열 (사진=유튜브 'JTBC News')

류준열은 ‘그린워싱 논란'에 대해서는 “좋은 이미지를 갖고 싶어서 해온 일들이 커졌고 내가 그 이미지에 맞추려고 너무 욕심을 냈던 것 같다”고 조심스레 입장을 전했다.

'그린워싱'이란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면서 광고 등을 통해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내세우는 행위를 뜻한다. 현재 국제 환경단체 '그린피스'의 홍보대사인 류준열은 평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지만 골프를 즐긴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비판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류준열은 “크게 사랑을 받다 보니 이걸 어떻게 나눌까 생각하면서 자연보호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처음에 저도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했는데 일이 커지고 많은 관심을 받으며 욕심이 과해진 것 같다. 어리석게 붙잡고 있던 욕심을 조금씩 내려놓고 초심에서 원했던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며 실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류준열 (사진=SNS)
▲류준열 (사진=SNS)

한편,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 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류준열은 해당 작품에서 3층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khj2@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