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ALTF4 2’ 정식 출시·‘버튜버’ 시장 진출 등 플레이엑스포 현장 장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그라비티, ‘ALTF4 2’ 정식 출시·‘버튜버’ 시장 진출 등 플레이엑스포 현장 장식

경향게임스 2024-05-23 16:53:23 신고

그라비티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플레이엑스포 현장을 찾았다. 총 15종에 달하는 출품작을 들고 나선 가운데, 올해에는 기대 신작의 정식 출시부터 버추얼 유튜버 시장 진출에 이르기까지 방문개들의 이목을 끄는 소식을 다수 전하며 행사장을 빛내고 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23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한 2024 플레이엑스포는 수많은 게임들과 현장 부스, 레트로 장터와 이벤트 무대 등 5월을 장식하는 게임 축제의 화려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중 그라비티는 40 부스 규모로 현장을 꾸몄으며,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WiZmans World Re;Try’, ‘ALTF4 2’, ‘뮈렌: 천년의 여정’ 등 총 15종에 달하는 출품작 라인업을 소개했다.
부스에서는 각각 출품작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연존이 다수 마련됐으며, PC, 콘솔, 모바일 등 다채로운 장르 및 플랫폼 구성이 방문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눈길을 끄는 타이틀로는 ‘ALTF4 2’와 ‘뮈렌: 천년의 여정’이 대표적이다. 특히, ‘ALTF4 2’는 이번 현장을 통해 정식 출시 소식을 밝혀 이목을 끈다.
‘ALTF4 2’는 고난도 플랫포머 게임으로 컬트적인 인기를 끌었던 ‘ALTF4’의 후속작으로, 그라비티 퍼블리싱으로 지난해 3월 얼리억세스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게임은 긴 업데이트를 거쳐 23일 정식 출시를 맞이하며, 금일 오후 4시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팬들을 찾는다. 스팀 버전은 추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뮈렌: 천년의 여정’은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신작으로, 이번 그라비티 현장의 유일한 모바일 출품작으로 관심을 모았다.
 

한편, 현장에서는 그라비티가 추진하는 버추얼 유튜버 사업의 소식도 전해졌다. 공식 버튜버 '프링'과 K-Tuber존 현장 이벤트가 방문객을 반겼으며, 회사측은 향후 공식 버튜버 라이브 스트리밍, 그룹 결성, 음원 출시 등 팬들에게 익숙한 모습으로 버튜버 시장에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그라비티가 선보일 K-Tuber의 구체적인 청사진은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