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스핀오프 신작이 플레이엑스포 닌텐도 부스에서 팬들을 찾았다.
출처=경향게임스
사이게임즈에서 제작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이하 우마무스메 대감사제)’는 2D 픽셀 그래픽으로 재현한 우마무스메 IP의 캐릭터를 활용해 레이스, 많이 먹기, 농구, 피구 등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 학교나 운동장 뿐 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레이스가 진행된다 (사진=경향게임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체험해본 ‘우마무스메 대감사제!’는 8명의 캐릭터로 최대 4명까지 동시에 레이스를 즐길 수 있었다. 실제 레이스 같이 좋은 코스를 점령하고, 같은 코스를 달리는 라이벌을 견제하기 위해 아이템과 필살기 등도 신경써야 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장애물을 점프나 대쉬 등의 액션으로 돌파하면서도 민가 돌파나 교실 파괴 등의 우마무스메 다운 연출을 볼 수 있다.
▲ 각 캐릭터마다 고유의 필살기도 준비 (사진=경향게임스)
원작의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도 좋지만, 우마무스메 팬들은 IP를 통해 확장된 캐릭터들의 특성 등을 활용하는 이런 개그 레이스에도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우마무스메 시리즈를 잘 몰라도 친구들과 말 그대로 ‘우당탕탕’하면서 놀기 좋은 파티게임으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부스에서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은 레이스 뿐으로 다른 스포츠도 체험해 볼 수 있는 데모 버전 등이 기대됐다.
▲ 원작을 방불케 하는 경주 연출 (사진=경향게임스)
▲ 원작을 방불케 하는 경주 연출 (사진=경향게임스)
한편, ‘우마무스메 대감사제’는 8월 30일 닌텐도 스위치, PS4, 스팀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패키지 구매자에게는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게임 쿠폰 등이 지급될 에정이다. 인게임 쿠폰에서는 '열혈우마' 한정 서포트 카드, 무지개 해방 결정 1개, 꿈의 반짝임 30개 등이 제공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