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보험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삼성생명, 캐롯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은 신상품 출시, 고객 패널 프로그램 운영, 후원금 전달 소식을 알렸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어린이보험 보완하는 '영유아보험' 출시
22일 카카오페이손해보험(카페손보)은 5살 이하 아이가 잘 걸리는 질병만 골라 보완하는 영유아보험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응급실 진료비 및 수족구병, 독감, 폐렴, 중이염 등 0~5세 영유아가 걸리기 쉬운 질병만 모아 보험료 부담을 합리적으로 낮췄다. 업계가 판매하고 있는 기존 어린이보험은 태아부터 청년기까지 필요한 담보를 모두 담고 있다.
카페손보의 이번 상품은 1~3년까지 원하는 기간을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미 어린이보험 등 다른 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중복으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는 카카오톡 앱으로 간편히 할 수 있다. 청구 서류가 완비됐을 경우 신청 후 1분 내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즉시 지급' 서비스도 제공한다.
◆ 삼성생명, '삼성 행복플러스 연금보험' 출시
22일 삼성생명은 업계 최초로 최저계약자적립액 보증옵션을 탑재한 공시이율형 연금보험 '삼성 행복플러스 연금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약관에 따라 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에 최저적립액 보증 비용을 부과하여 가입 후 5년이 경과하기 전에 해지할 경우 동일한 보장 내용의 최저적립액 미보증형 상품보다 해약환급금은 적은 반면 정상적으로 유지한다면 만기에 최저적립액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필요에 따라 종신연금형, 확정기간연금형, 유족연금형, 상속연금형, 사망보장형 상속연금형 중에서 연금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경제적 상황을 고려하여 연금 수령의 세부적인 기간 및 형태를 선택할 수 있다. 납입기간 또한 3·5·7·10·15년 납 중 선택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0세부터 최대 80세이며 연금 지급 개시 나이는 45세부터 90세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다. 방카슈랑스를 통한 가입도 가능하다.
◆ 캐롯손해보험, 고객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 캐롯' 2기 운영
20일 캐롯손보는 '보이스 캐롯' 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보이스 캐롯'은 현재 캐롯의 보험 상품이나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캐롯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평가, 제안 등 고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여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캐롯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출범한 보이스 캐롯 1기는 총 740여 명의 고객이 멤버로 활동했으며 이번 2기는 패널 활동 참여 고객을 1000여 명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고객 제안을 통해 총 268건의 서비스 개선 제안을 도출하고 이 중 186건을 개선했다.
보이스 캐롯 멤버는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 서비스 이용 경험 관련 모바일 설문에 수시로 참여하게 된다. 설문 완료 시 캐롯 모바일앱에서 다양한 상품 구매와 보험료 결제에 사용 가능한 캐롯포인트를 리워드로 제공받는다. 더불어 제출한 의견이 우수 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보너스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해 패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장려한다.
◆ DB손해보험, 희귀난치성질환 아동에 3000만원 후원금 전달
20일 DB손보는 희귀난치성 질환에 걸린 18세 이하 아동을 돕기 위해 의료비 3000만원의 전달식을 지난 10일 가졌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DB손보 고객들이 작년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계약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금됐다. 이는 임직원뿐 아니라 DB손보와 인연을 맺은 고객들까지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DB손보는 2011년부터 한국 희귀난치성질환 연합회를 후원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14년간 약 880여 명의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아동들에게 총 4억4000만원 후원금을 전달해 왔다. 또한 환우 및 가족들을 위한 DB손보 농구 경기 초청 관람, 코로나19 응원 키트 지원 사업 등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Copyright ⓒ 여성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