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은 지난 21일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 우수상품품평‧상담회(이하 품평상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 호남제주 1인창조‧중장년 기술창업센터(브릿지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상담회는 센터 입주기업 뿐만 아니라 전남 도내 농수축산식품 및 바이오 산업분야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품평상담회는 진흥원을 비롯해 전라남도,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전라남도농업기술업, 여수광양항만공사 등과 공동 개최했으며, 전남 도내 106개 기업이 농수축산식품 및 바이오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GS홈쇼핑, GS리테일, 농협하나로유통, Y-MART, 우체국 쇼핑, 위메프, 이마트에브리데이 등 대형유통업체가 참여해 기업당 평균 6회 내외 1:1 입점 및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그 결과 31건의 상담 중 입점 결정 3건, 입점 적극 검토 11건, 고도화/개선 후 입점 가능 9건 등의 성과를 내 기업들의 국내외 판로개척 및 우수제품 검증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인용 원장은“이번 품평상담회를 계기로 센터 입주기업은 물론 전남 도내농수산식품 분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앞으로도 입주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제품의 판로개척을 활성화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AI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