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스팀에서 좀처럼 찾아보기 힘든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다. 소니(SIE)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마이크로소프트(MS) Xbox 게임 스튜디오의 제각기 퍼스트 파티 신작 타이틀이 PC 버전으로 스팀 시장에서 마주한 것.
‘고스트 오브 쓰시마 디렉터즈 컷(이하 고스트 오브 쓰시마)’,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이하 헬블레이드2)’가 나란히 스팀 전세계 판매량 최상위권을 점유한 가운데, DLC 신규 영상 공개로 재차 흥행 역주행을 연출한 ‘엘든 링’에 이르기까지 금주의 스팀 시장을 살펴봤다.
▲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2’(사진=MS Xbox)
먼저, 금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와 Xbox 게임 스튜디오가 각각 선보인 스팀 신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 ‘헬블레이드2’가 흥행 신작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020년 PS4 독점작으로 출시된 바 있는 ‘고스트 오브 쓰시마’는 지난 17일 스팀 내 정식 출시된 이후 3위 자리에 안착하며 새로운 흥행 기록을 작성하고 있다. 개발사 닌자 시어리의 신작 ‘헬블레이드2’는 21일 Xbox 콘솔 독점으로 출시됐으며, PC 버전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및 스팀을 통해 선보였다. 현재 ‘헬블레이드2’는 22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4위를 기록, ‘고스트 오브 쓰시마’의 인기를 바짝 뒤쫓고 있다.
두 신작 모두 스팀 이용자 평가 ‘매우 긍정적’을 기록하며 호평을 얻고 있어, 5월의 마지막을 장식할 인기 신작으로 흥행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 5월 22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두 인기 신작의 뒤에서는 오는 6월 대규모 확장 DLC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롬 소프트웨어 ‘엘든 링’의 기세가 뜨겁다. ‘엘든 링’은 22일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의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 공개 직후 게임 본편이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5위로 올라서는 괴력을 뽐냈다. 별도 DLC의 경우 1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022년 2월 정식 출시된 ‘엘든 링’은 일찍이 2,000만 장 이상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 기록을 작성한 바 있다. ‘엘든 링’의 흥행 역주행은 DLC 최고 공개 시점부터 꾸준히 반복되고 있어, 향후 이들이 작성할 추가적인 판매량 기록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이외에도 ‘사이버펑크 2077’, ‘발더스 게이트3’ 등 각각 장르를 대표하는 최고 인기작 다수가 스팀 할인 행사를 통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주 특별 이벤트 맵으로 ‘에란겔 클래식’을 선보인 ‘배틀그라운드’는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60만 명대로 스팀 최상위권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 스팀 '플레이엑스포' 특별 페이지(사진=스팀)
한편, 스팀 내에서는 현재 워너브라더스 게임즈의 DC 코믹스 프랜차이즈 게임 할인, 디볼버 디지털 15주년 기념 할인 외에도 오는 23일 개막을 앞둔 ‘플레이엑스포’ 기념 특별 할인 행사 등이 펼쳐지고 있다. 스팀 플레이엑스포 기념 페이지에서는 각종 출시 예정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출품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