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미니 1집 타이틀곡 '쉬시'(SHEESH)는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과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서 각각 31위, 62위를 차지, 지난 4월 9일 첫 진입 이후 7주간 순위권을 지켰다.
빌보드 외에도 'SHEESH'는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해당 곡은 스포티파이 위클리 톱 송 차트서 6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했고,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9000만 회를 돌파했다. 국내 또한 멜론 TOP100 8위를 비롯, 주요 플랫폼 메인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기세를 몰아 수록곡 '라이크 댓'(LIKE THAT)도 주목을 받을 예정이다. 찰리푸스가 베이비몬스터를 위해 직접 선물해 화제를 모은 이 곡은 타이틀곡 'SHEESH'와는 또 다른 감각적 사운드로 호평을 얻었다. 성원에 힘입어 이달 중 'LIKE THAT' 퍼포먼스 비디오가 공개될 계획으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아시아를 순회하는 팬미팅 투어와 일본 최대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