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유튜브 쇼츠와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22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더 하우 스윗 챌린지 커밍 순 온 유튜브 쇼츠!'(The How Sweet Challenge coming soon on Youtube Shorts!)라는 제목의 티저를 공개했다.
티저에는 버니즈(팬덤명)의 상징인 토끼 캐릭터가 서울, 뉴욕, 런던, 도쿄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모습이 담겼다. 아울러 '유튜브 쇼츠'(Youtube Shorts), '하우 스윗'(How Sweet) 등의 키워드가 등장, 신곡 발매 기념 챌린지 프로모션을 예고했다.
뉴진스의 새 더블 싱글 'How Sweet'은 오는 24일 오후 1시에 발매된다. 신보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How Sweet'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뉴진스의 새로운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반면 'Bubble Gum'은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져 그룹 특유의 청량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뉴진스는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해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지난달 27일 선공개된 'Bubbel Gum'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자연스러움과 밝은 느낌을 고스란히 담아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How Sweet'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인 24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곧이어 뉴진스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더불어 25일 0시에는 'How Sweet' 퍼포먼스 비디오를 오픈하며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안길 예정이다.
어도어(ADOR)는 "음원을 먼저 충분히 감상한 후 뮤직비디오 감상하는 것을 추천드린다"며 "뮤직비디오 감상 후 곧바로 이어지는 첫 음악방송까지, 새로운 음악과 퍼포먼스를 함께 즐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뉴진스는 지난 21일 서울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린 '코리아 온 스테이지'에 한복을 입고 출연해 히트곡 무대를 펼쳐 화제를 모았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