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담회<사진제공=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
이번 정담회에는 경기도의회 신미숙 의원(화성4, 경제노동위원회 위원),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 주한서 사업본부장, 박세영 남부센터장, 궁평항수산시장 최병채 상인회장 등 총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소통의 장 마련 및 행사 내용 전반에 대해 함께 논의를 진행했다.
박람회는 오는 9월 화성시 궁평항에서 개최되며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소비 촉진 기회를 마련하고, 문화공연 및 체험행사를 통해 경기도민 화합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정담회가 끝난 후에는 깨끗하고 건강한 경기 바다 조성을 위해 다 함께 궁평항 일대 해안가를 돌며 쓰레기 줍기 등 자발적 환경 정화 활동도 진행했다.
신미숙 의원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하고, “오늘 정담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경기도의회에서도 적극 수렴해 화성시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경상원에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경상원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정담회를 시작으로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경상원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며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상권별 ESG 활동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기=이성재 기자 gado444@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