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한 생각 하면서"... 음주 뺑소니 김호중, 당당히 공개한 공황장애 극복 방법에 '귀를 의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야한 생각 하면서"... 음주 뺑소니 김호중, 당당히 공개한 공황장애 극복 방법에 '귀를 의심'

오토트리뷴 2024-05-20 14:02:50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김민지 기자] 가수 김호중이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기 전 공황장애를 호소한 가운데 과거 공황장애를 극복했다고 발언한 영상에 이목이 쏠렸다. 

▲김호중 (사진=김호중 SNS)
▲김호중 (사진=김호중 SNS)

지난 19일 김호중은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저는 음주운전을 했다. 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다"며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음주운전 혐의를 시인했다.

앞서 김호중은 지난 9일 오후 11시 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자신의 벤틀리 차량을 운전하다가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들이받은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사고 후 미조치 등)를 받는다.

그의 매니저는 김호중을 대신해 김호중의 차량을 운전했다고 거짓 증언했으나 발각, 이에 김호중은 사고 17시간 만에 경찰에 처음 출석했으며 당시 음주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

▲김호중 음주 뺑소니 사고 (사진=YTN)
▲김호중 음주 뺑소니 사고 (사진=YTN)

이에 김호중의 소속사 측은 "김호중이 (사고 당시) 공황이 심하게 와 잘못된 판단을 한 것 같다"며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않았다"고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김호중은 결국 음주운전을 한 사실을 인정해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뿐만 아니라 김호중은 자신의 공황장애를 주장한 소속사의 해명과는 달리 과거 방송을 통해 공황장애를 극복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그는 지난 3월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구해줘! 홈즈> 에 출연해 "공황장애가 있어 비행기 타는 게 힘들었는데 최근 극복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김호중 공황장애 극복 (사진=MBC '구해줘! 홈즈')
▲김호중 공황장애 극복 (사진=MBC '구해줘! 홈즈')

당시 김호중은 공황장애를 극복한 비결로 '야한 생각'을 꼽으며 "(개그맨) 양세형이 공황장애를 극복하는 데 야한 생각이 좋다고 했다. 이 말을 들은 뒤 유럽에 갈 일이 생겼는데 되게 큰 도움이 됐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그러면서 그는 "비행기 타고 처음 겪은 건데 너무 힘들고 순간적으로 온몸에 땀이 났다"며 "그때 여러 가지 생각을 하다가 (공황장애를) 이겨낸 게 야한 생각이었다"고 털어놨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황장애 극복했다면서 무슨 공황 때문에 사고를 냈다는 거야", "거짓말을 몇 개나 한 거냐", "이제 김호중이 뭔 말을 하든 다 못 믿을 듯"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경찰은 김호중과 그의 소속사가 조직적으로 증거 인멸 등 사건 은폐에 가담한 데다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 중이다.

km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