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과수 소변 검사 결과 발표".. 김호중 반전 없는 음주 여부 검사 결과에 모두 분노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과수 소변 검사 결과 발표".. 김호중 반전 없는 음주 여부 검사 결과에 모두 분노했다

원픽뉴스 2024-05-18 16:39:23 신고

3줄요약

운전자 바꿔치기와 뺑소니 혐의로 입건된 트롯 가수 김호중의 음주 정황을 뒷받침하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감정 결과가 결국 나왔습니다. 하지만 김호중 측은 여전히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하며 예정된 콘서트를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모두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김호중 음주 결과
김호중

 

2024년 5월 18일 경찰관계자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국과수로부터 김호중이 사고 전 술을 마신 것으로 판단된다는 내용의 소변 감정 결과를 받았습니다.

국과수는 "사고 후 소변 채취까지 약 20시간이 지난 것으로 비춰 음주 판단 기준 이상 음주대사체(신체가 알코올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가 검출돼 사고 전 음주가 있었을 것으로 판단된다"는 소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김호중 측은 여전히 "운전 미숙일 뿐 음주는 사실이 아니다"란 입장을 지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날부터 2일동안 창원에서 개최되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공연을 비롯해 향후 일정들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입장인데 만약 해당 공연이 취소될 경우 엄청난 위약금을 지급하게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김호중은 사고 당일 유흥주점을 방문하기 전 일행과 함께 한 음식점에서 소주를 곁들인 식사를 한 것으로 드러났는데 김호중의 술자리 동석자와 주점 직원으로부터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본 것 같다는 취지의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호중은 음식점 안 개방된 공간이 아닌 룸 안에서 일행들과 식사를 했고, 음식과 함께 소주 약 5병, 음료수 3병 등을 주문해 나눠 먹었다고 경찰은 파악했습니다. 해당 룸안에는 각종 주류와 음료 등이 구비된 소형 냉장고가 비치돼 있습니다.

앞서 김호중은 2024년 5월 9일 오후 11시 40분 강남구 압구정동 한 도로에서 반대편 도로의 택시를 충돌하는 사고를 낸 뒤 달아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김호중 소속사가 조직적으로 사고 은폐를 시도했다고 보고 관계자들을 줄줄이 입건해 조사중인 상황입니다. 

김호중 대리운전
김호중 대리운전

 

경찰은 사고 당일 김호중이 유흥주점에서 나와 대리기사를 불러 귀가하는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화면과 술자리의 동석자 및 주점 직원 등의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5월 16일에는 약 3시간 동안 김호중의 자택과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사옥 등을 압수수색, 김호중이 사용했던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으며 사고 당일 유흥주점에 함께 있었던 유명 연예인 A씨의 동석을 확인하고 그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