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은 태어나서 제일 힘들었던 시간, 그 이유는.." 이성경이 번아웃이 왔던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작년은 태어나서 제일 힘들었던 시간, 그 이유는.." 이성경이 번아웃이 왔던 이유

뉴스클립 2024-05-17 21:13:42 신고

3줄요약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배우 이성경이 지난해 번아웃을 겪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 16일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에는 '현아 친구 나오면 재미 보장하는거 아시죠? 러블리 바이블 이성경 | EP.73 | 조현아의 목요일 밤 | 이성경 조현아'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되었다.

 

이성경 "작년은 내가 태어나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영상에서 이성경은 "작년에 내가 태어나서 제일 힘들었던 것 같다. 정신적으로"라며 운을 뗐다.

그는 "몸이 못 쉬고 힘드니까 어쨌든 호르몬 쪽으로 도파민도 세로토닌도 안 나오고 그게 행복호르몬이지 않냐. 멘탈이 너무 약해지니까 내가 풀던 방법으로도 당연히 안 풀릴뿐더러 나를 해치는 자극적인 것들이 일시적인 해소감을 주는 거다. 너무 강한 도파민들 말이다. 그게 해소가 아니었던 거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성경은 "근데 그게 내가 딱 작년 끝나기 며칠 전에 완전히 괜찮아진 계기가 있다. 이유를 알게 됐는데 온·오프를 못하고 있더라"라고 밝혔다.

이를 들은 조현아는 "이제 쉴 때와 일할 때 그런 온·오프 말이냐"라고 물었고, 이성경은 "그 온·오프를 난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나에 대해서 솔직한 사람이고 나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그걸 잘하고 있다고 착각을 했는데 못 하고 있더라"라고 밝혔다.

 

이성경이 번아웃을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유튜브 채널 '조현아의 목요일 밤'

이성경은 "그때 내가 본 어떤 전시에서 그런 질문을 한 게 있었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인가요?'라더라. 보통 스스로에게 질문을 하는 게 내 탓을 하는 질문이지 않냐"라며, "어떤 배우님이 '너 왜 이러니?', '야 너 왜 그러는 거야 이거'라며 자기 탓을 하는 질문을 많이 한다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나는 그래도 나에 대한 질문이 내 탓을 하는 질문이 아니라, 나 스스로에게 하는 질문은 '너 어때 지금 괜찮아?'라며 이렇게 나를 좀 돌봐주는, 들여다봐주는 질문이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 그게 너무 좋은 생각 같고 나에게 좀 치유가 된 거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오늘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자'라며 영양제 챙겨 먹고 컨디션 챙기고 기분 좋게 감사한 마음만 가지고 행복하게 보내자는 걸 완성하고 다이어리를 적었다. 그런 좋은 생각을 할 수 있으면서도 감사한 거다"라며 번아웃을 극복한 방법을 전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