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만 7번 당해… 배신 안 한 건 코요태뿐" 빽가, 안타까운 고백에 모두 충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사기만 7번 당해… 배신 안 한 건 코요태뿐" 빽가, 안타까운 고백에 모두 충격

살구뉴스 2024-05-17 19:27: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룹 '코요태' 멤버 빽가가 최근 출연한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과거 여러 지인에게 사기당했던 일화를 고백하며 동료 김종민과 신지에 대한 신뢰를 드러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사기만 7번 당해

채널A  채널A 

지난 2024년 5월 13일 채널A 예능 '탐정들의 영업비밀'에는 빽가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빽가는 자신이 왜 '연예계 마이너스 손'으로 불리는지 이유를 밝혔습니다.

빽가는 "제가 사기를 너무 많이 당한 탓에 주변에서 '손해사정사'라는 별명으로 부른다"며 "지금 생각나는 지인에게 사기당한 기억만 6~7개"라고 고백했습니다.

채널A  채널A 

이어 그는 "사기꾼들은 처음에 달콤한 사탕처럼 다가왔다가 (일이 끝나면) 그냥 뱉어버리더라"며 "그러면서 제가 느낀 게 있는데, 코요태만 날 배신 안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빽가는 "지금 제가 아는 형이라고는 (코요태의) 김종민 하나뿐"이라며 "(다른 멤버인) 신지에게도 앞으로 계속 잘할 것"이라고 애정을 보였습니다.

SBS SBS

빽가는 이전에도 금전 문제와 관련한 사기를 여러번 당한 것을 고백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2년 8월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는 코요태 멤버들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빽가는 은근히 사기도 많이 당하고 소송도 많이 당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빽가는 돈을 3배로 불려준다는 친한 형을 믿고 건물 3채를 올인했지만 쫄딱 망했다는 사연에 대해 "와전이 된 건데 건물이 아니라 집 3채를 판 거다"라고 정정했습니다.

그는 "김포 신도시 개발 당시 우연히 3채를 사놨다.이후 7~8년이 지나니 엄청 올라있었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SBS SBS

이어 "아는 친한 형이 주식을 하는데 당시 '나를 믿어라. 원금을 보장해 주고 나에게 돈을 주면 딱 3배를 주겠다'라고 했다"면서 "그때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봤는데 눈빛이 탐욕과 허영심으로 가득 차 있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결국 집 3채를 모두 팔고 돈을 친한 형한테 다 줬다. 이후 형과 연락이 안 되기 시작했다. 나중에 들으니 내 돈을 가지고 아주 먼 해외로 갔다고 하더라"고 밝혔습니다.

SBS SBS

또한 빽가는 여자친구한테 집을 뺏긴 적도 있다고 말해 모두를 경악시키기도했는데 빽가는 "여자친구가 제가 살던 집으로 이사를 오고 싶다고 했다. 가구는 그대로 두고 집을 새로 단장해 여자친구한테 선물했다"고 했습니다.

이어 "여자친구 입주 날에 바이크를 타고 헬멧을 쓰고 기다리고 있었다. 근데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랑 어깨 동무를 하고 올라가더라. 제가 헬멧을 쓰고 있으니까 그 친구는 저를 못 봤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여자친구한테 '이러면 벌 받는다'고 했다. 추억이 배신당한 느낌이였다. 그래도 전 여자친구가 살겠다 해 집을 주고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가수+사업가로 성공해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한편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인 빽가의 본명은 백성현으로 지난 2004년 코요태 정규 6집 앨범 객원 멤버로 합류한 것을 계기로 같은 해 정규 멤버가 됐습니다.

빽가는 가수 활동 뿐만 아니라 사진작가이자 카페, 클럽, 주얼리, 인테리어, 식물, 사진 등 7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MBC '라디오스타' MBC '라디오스타'

과거 한 방송에서 빽가는 "선인장사업을 2013년부터 하고 있다.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앤디 워홀의 캠벨 수프 캔에 선인장을 심어서 키워 유행이 되었다. 제가 처음 시작한 거다. 그것으로 돈을 많이 벌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제주도에 카페 겸 갤러리 겸 와인도 마시면서 산책도 할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있다"고 밝힌 그는 앞으로 개인 사업이 더 늘어날 것이라고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 아직 미혼인 빽가는 최근 방송에서 예비신랑감으로의 높은 점수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지난 2023년 9월 27일 방영한 채널A 예능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서는 빽가와 김종민이 신랑수업에 신청서를 냈습니다.

채널A  채널A 

빽가는 아침부터 청소를 하며 아침밥을 차리는 등 부지런한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이하 '결정사') 대표는 “한강 뷰 아파트에서 전세로 살고 있는 건 재산으로 많이 보여도 안정적으로 보이지 않아서 큰 매리트가 되지 않는다”라며 김종민의 단점을 꼽았습니다.

이어 자가 소유, 김포 타운하우스 소유, 제주에 큰 카페 운영 중인 빽가의 경제적 상태를 본 대표는 “경제적으로 안정적으로 보인다. 잘 준비를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표는 “오히려 빽가가 더 매칭 받길 원하는 분들이 많을 것. 결정사에서 볼 때 빽가가 훨씬 더 매력 있다”라며 빽가의 신랑 점수를 75점을 주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