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베이징)=최현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2024 오토 차이나에서 '디 올 뉴 메르세데스-벤츠 G 580 위드 EQ 테크놀로지(이하 일렉트릭 G클래스)'를 공개했다.
일렉트릭 G클래스는 지난 2021년 공개됐던 '메르세데스-벤츠 EQG 콘셉트'의 양산 모델이다. 외관은 기본적으로 G클래스의 각진 외관과 투박한 원형 헤드램프, 차폭등의 역할을 겸하는 턴시그널 램프 등의 구성요소를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 전기차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추가해 새로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일렉트릭 G클래스만의 독특한 매력은 뒤쪽에 있다. 기존 G클래스의 스페어 타이어 수납함 대신 직사각형 디자인 박스가 장착됐다. 내부에는 충전 케이블과 비상 공구, 스노우 체인 등의 물건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 박스는 옵션 파츠로 제공되며, 사용자가 원할 경우 기존 G클래스와 동일한 스페어 타이어 수납함을 선택할 수도 있다.
실내는 12.3인치 운전석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됐다. 적응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실내 편의 기능에 대한 개인 맞춤형 제안을 한다. 온도 조절식 컵홀더와 무선 충전 시스템, 하이엔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기능 등 다양한 선택 사양도 제공된다.
일렉트릭 G클래스는 사다리 프레임에 116kWh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를 통합했다. 구동은 각 바퀴 근처에 위치한 4개의 개별 제어 모터로 이루어진다. 시스템 총 출력은 580마력이며, 1회 충전 시 WLTP 기준 최대 473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자식 토크 분배 시스템을 통해 디퍼렌셜 록 기능을 가상으로 재현한다. 이외에도 액티브 스티어링&브레이크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등의 첨단 안전장치가 적용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일렉트릭 G클래스를 국내 시장에도 연내 출시할 방침이다. 가격 등 세부 사항은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서 자세하게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c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