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EV6 GT-라인에 가장 어울리는 외장 컬러는 이것! "빛에 따라 분위기 달라진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형 EV6 GT-라인에 가장 어울리는 외장 컬러는 이것! "빛에 따라 분위기 달라진다"

M투데이 2024-05-14 13:57:58 신고

사진 : 기아 더 뉴 EV6 GT-라인
사진 : 기아 더 뉴 EV6 GT-라인

[기아 360=M투데이 임헌섭 기자] 기아가 약 3년여 만에 부분변경을 거친 전용 전기차 '더 뉴 EV6'를 공개하고 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EV6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을 기반으로  기아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과 우수한 전동화 기술을 갖춰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21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입증해왔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EV6는 '현대적인 대비(Modern Contrast)'를 콘셉트로 신규 패밀리룩을 반영해 기존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보다 세련되게 변경하고, 고객 선호도 높은 다채로운 편의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일반 모델에는 아이보리 매트 실버가, GT-라인 모델에는 울프 그레이와 요트 매트 블루가 신규 외장 컬러로 추가되면서 보다 많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데, 그중에서도 조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요트 매트 블루 컬러가 시선을 끈다.

이는 채도 높은 블루 펄 입자가 들어있는 내장 컬러에 무광 클리어 코트를 입혀 밝은 곳에서는 강력한 블루 컬러가 차량의 볼륨을 강조해 스포티한 느낌을, 어두운 곳에서는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기아 넥스트 CMF 팀의 전유진 책임연구원은 "슬릭한 이미지와 동시에 볼류마이징한 이미지를 갖춘 EV6의 특징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컬러를 찾던 중 빛의 밝기에 따라 다른 컬러를 보여주는 고채도 무광이 EV6의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느껴 제안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요트 매트 블루 외장 컬러는 더 뉴 EV6 GT-라인에 30만원을 추가해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더 뉴 EV6 GT-라인의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전용 전 기준 6,315만원이며,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될 경우 기존과 동일한 5,995만원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