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누리꾼이 게시한 게시글 (출저=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 캡쳐)
[아시아타임즈=황수영 기자]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강제 연동 비판에 휘말렸던 헬다이버즈2가 이번에는 연동된 PSN 계정을 해제할 시 게임에서 차단되는 오류가 발견됐다.
지난 13일 해외 인터넷 커뮤니티 레딧에 'PSN을 연결 해제하면 스팀에서 게임이 차단된다' 제목의 글에 게재됐다. 이 글에는 실제 오류 사례와 함께 해결법이 공유되어 있다.
문제는 개발사도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고도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헬다이버즈2 스팀 커뮤니티나 공식 디스코드 채널 등에는 계정 해제 후 에러코드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는다는 사례글이 다수 게시됐지만, 운영진은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고 있다.
연동 해지 후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해외 게이머의 글 (출저= 스팀 커뮤니티 캡쳐)
게이머들은 개발사가 게임을 강제로 PSN을 연동시키려고 하더니 치명적인 오류만 만들고 방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앞서 헬다이버즈2의 개발사 에로우헤드 게임스튜디오와 배급사 플레이스테이션은 보안 강화를 위해 헬다이버즈2를 스팀에서 구매한 게이머들에게 스팀 계정과 PSN 계정 연동을 추진했다. 그러나 헬다이버즈2가 판매된 국가 중에는 PSN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곳이 더 많아 문제가 발생했다. 게이머들이 게임 평가를 '부정적'으로 떨어트리는 등 항의하자 해당 계획은 전면 철회됐다.
인터넷 커뮤니티 루리웹과 레딧의 누리꾼들은 "소니는 PSN 연동이 스팀 유저들에게 하등 도움이 안 된다는 점을 손수 보여주고 있다", "연동 안 하고 끝까지 기다린 사람들이 승자다", "같이 게임하던 친구도 이 오류로 게임을 그만뒀다. 소니와 에로우헤드는 잘 만든 게임을 스스로 죽이고 있다"는 의견을 남겼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