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투데이 이정근기자] 애플(Apple)은 지난 2018년 애플 펜슬 2(Apple Pencil 2) 출시 이후 처음으로 애플 펜슬 프로(Apple Pencil Pro)를 출시했다. 애플 펜슬 라인업에 추가된 최상의 모델에는 새로운 제스처와 기능을 포함해 몇 가지 주요 기능들이 추가되어 더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애플 펜슬 프로의 주요 기능은 먼저, 스퀴즈 기능으로, 본체를 꾹 눌러 쥐는 스퀴즈 제스처를 취하면 새로운 센서를 탑재한 애플 펜슬 프로가 이를 감지해 화면에 새로운 팔레트를 표시해 준다. 덕분에 도구, 선 굵기, 색 등을 빠르게 바꿀 수 있다.
두 번째 주요 기능은 배럴 롤이다. 새로운 자이로스코프가 애플 펜슬 프로를 돌리는 정도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펜과 브러시 도구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세 번째 기능은 햅틱 피드백이다. 맞춤형 햅틱 엔진이 정교한 피드백을 손끝에 전해주며, 스퀴즈 또는 두 번 탭 제스처를 취하면 해당 동작이 입력되었음을 알려주는 가벼운 진동을 느낄 수 있다.
네 번째는 애플 펜슬 호버 기능이다. 애플 펜슬로 화면을 터치하기 전 애플 펜슬이 닿게 될 지점이 어딘지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으며, 글씨를 쓰거나 스케치, 그림을 그릴 때 훨씬 정밀한 작업이 가능해졌다.
다섯번째는 더블 탭기능으로, 애플 펜슬을 톡톡 두드리는 두 번 탭 제스처로 펜과 지우개 등 여러 도구 간 전환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외부에서 또는 집에서 애플 펜슬의 위치를 알 수 없을 때 '나의 찾기’ 앱으로 간편히 찾을 수 있다. 또한 애플 펜슬 프로는 아이패드(iPad) 옆면에 자석으로 부착해 페어링 및 충전이 가능하다.
새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애플 펜슬 프로는 아이패드OS(iPadOS) 17.5 이후 버전부터 사용 가능하며, 애플 펜슬 2세대와 같은 가격인 19만5천원에 판매 중이다.
Copyright ⓒ M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