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가수 임영웅이 새 싱글 ‘온기’를 발표했다.
지난 6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은 임영웅이 이날 오후 6시 '온기'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온기'와 '홈'(Home) 두 곡이 수록됐다. 임영웅은 '온기'의 작사와 작곡, '홈'의 작사에 각각 참여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보였다.
이 밖에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온기'의 노랫말을 썼다.
'온기'는 서정적인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임영웅표 감성 발라드다. 전날 먼저 공개된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표정 연기와 여운을 남기는 엔딩이 돋보여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홈'은 함께 즐기고 따라 부르기 좋은 노래다. 힘든 날 함께 해준 이와 해가 뜨는 날 평생 함께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사진= 물고기뮤직 제공
임영웅의 자작곡 행보에 대해 하재근 대중문화 평론가는 “임영웅은 이미 수많은 사람들에게 보컬로 감동을 줬는데, 그에 더해 스스로 창작까지 한다는 것은 뮤지션으로서 더 높은 경지에 다다르기 위한 도전이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타이틀인 ‘온기’와 ‘Home’ 총 두 곡이 담긴 더블 싱글은 발표된 지 한 시간 만인 7시 멜론과 지니, 벅스 등 음원차트에 진입해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25∼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IM HERO - THE STADIUM)을 연다.
Copyright ⓒ 금강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