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VE,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PLAVE,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포인트경제 2024-05-10 13:04:21 신고

3줄요약

3월 4주 연속 주간인기상 수상하며 ‘명예졸업’
올해 아이유 이어 두번째 기록
멜론의 전당 앨범 부문에도 3회 연속 등극

[포인트경제] PLAVE(플레이브)는 블래스트 소속의 대한민국 버추얼 가상 아이돌 보이그룹이다. 버추얼 아티스트 최초로 플레이브가 ‘멜론(Melon) 주간인기상’ 명예졸업의 영예를 안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지난 8일 플레이브가 버추얼 아티스트로서는 처음으로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 주인공이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멜론 팬톡과 공식 SNS 등을 통해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멜론 주간인기상 플레이브 /멜론 제공 (포인트경제) 멜론 주간인기상 플레이브 /멜론 제공 (포인트경제)

멜론 주간인기상은 발매 28일 이내 인기곡 20곡을 후보로 해 음원 감상순위와 이용자 투표로 매주 1위를 선정하는 직접투표 서비스이다.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상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를 전달하여 팬과 아티스트를 잇는 K-POP 대표 세레머니로 자리하고 있다. 주간인기상을 4주 연속 수상하면 더 이상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명예졸업’의 영광을 수여한다.

플레이브는 팬들의 폭발적 반응에 힘입어 3월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무려 4주 연속으로 멜론 주간인기상을 수상하며 대세 그룹으로 우뚝 섰다. 방탄소년단, NCT DREAM, 세븐틴 등 K-POP 톱 아티스트가 거쳐간 멜론 주간인기상 ‘명예졸업’을 버추얼 아티스트가 한 건 최초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올해 전체 기준으로는 2월 아이유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다.

플레이브는 첫 번째 미니앨범 ‘ASTERUM : The Shape of Things to Come’를 시작으로 디지털 싱글 ‘Merry PLLIstmas’, 두 번째 미니앨범 ‘ASTERUM : 134-1’까지 멜론의 전당에서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앨범 부문(밀리언스 앨범)’에 3회 연속 등극하며 화제성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지난 2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ASTERUM : 134-1’으로 각종 음반, 음원 차트에서 호성적을 기록했으며, 버추얼 아이돌 그룹 최초로 지상파 음악방송 1위에 올라 주목받았다. 플레이브가 지난달 첫 번째 팬 콘서트 ‘Hello, Asterum!’을 성황리에 마치는 등 연이어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