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辛기자의핫리뷰]넷마블 야심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해보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辛기자의핫리뷰]넷마블 야심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해보니

아시아타임즈 2024-05-09 10:14:53 신고

[아시아타임즈=신윤정 기자] 넷마블의 실적을 견인할 주요 게임 중 하나인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은 사전등록자 수 100만명 돌파, 출시와 동시에 앱마켓 상위권 기록 등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드라마 IP를 원작으로하는 아스달 연대기는 주인공은 인간과 뇌안탈, 이그트가 지내는 마을에서 지내는데 어느 날 백귀가면을 쓴 자들이 쳐들어와 대학살을 일으키고, 이때 부모님을 잃은 주인공은 백귀가면의 복수를 위한 모험을 담았다. 

image 아스달 연대기 플레이 화면. (캡처=신윤정 기자)

주인공의 직업은 전사, 궁수, 사제, 투사 등 4가지로 각 직업마다 육성 난이도, 공격력, 방어력 등이 설명돼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캐릭터를 만든 후 서정적인 BGM을 바탕으로 전체적인 스토리의 이해를 돕는 튜토리얼이 진행된다. 초반 자세한 설명은 MMORPG 장르가 낯선 기자도 게임 내 서사를 쉽게 습득하는 데 좋은 발판으로 작용했다.

전투와 이동, 퀘스트 등 거의 모든 진행 방식이 자동 진행이 가능해 이용자가 거의 개입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자동모드는 PC에 비해 조작이 까다로운 모바일에서 서포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자동 플레이로 방대한 세계를 일일이 손가락으로 컨트롤하지 않아도 돼 원활한 플레이에 도움이 됐다.  

image 퀘스트를 하러 탑승물을 타고 이동 중인 캐릭터. (캡처=신윤정 기자)

이동 시 걷기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탑승물을 타고 이동할 수도 있는데 탑승물은 일반, 희귀, 전설 신화 등 단계별로 분류돼 있다. 신화 등급에 가까워질수록 이동속도 증가와 캐릭터의 능력치도 높게 향상된다. 

초반부터 여러 마을을 돌아다니며 퀘스트가 진행된다. 이때 마을의 기후와 환경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더위와 추위 등 환경이 저마다 달라 옷이나 아이템 등을 사전에 준비해 체력을 깎이지 않도록 하자.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만큼 컷신과 대화들을 활용해 스토리에 신경 쓴 모습이다. 컷신들은 게임의 진행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등장해 몰입도를 높였다. 

image 메인 퀘스트 거대 거미 처치를 수행하고 있는 캐릭터. (캡처=신윤정 기자) 

20대 초중반 레벨에 진입하자 전체적인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느낌을 받았다. 몬스터를 사냥할 때 주인공의 체력이나 물약이 줄어드는 속도가 현저히 높았고, 퀘스트를 포기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했다. 메인퀘스트 몬스터 사냥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서브퀘스트를 먼저 끝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길 추천한다. 

한 차례 발열 문제로 논란이 있었지만 기자가 태블릿으로 플레이할 때는 기기가 약간 따뜻해진 정도였다. 중간중간 렉이 걸리는 경우도 있었으나 플레이에 지장을 받을 정도는 아니었고, 마을간 이동 시 거의 대기시간이 없을 정도로 빨리 처리됐다.

아스달 연대기는 그간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하던 MMORPG에서 벗어나 아닌 새로운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는 점이 신선했다. 이 부분이 기존 MMORPG 팬층은 물론 새로운 유저들에게도 충분한 유입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