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오는 5월 25일, 26일 양일간 파주 영어마을에서 보드게임 축제인 ‘파주 슈필 2024’가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매해 진행해온 보드게임 축제가 파주영어 마을에게 진행한지 두 번째로 지난해에는 약 만 명의 관객이 파주를 찾아 줘 보드게임 팬들에게 각별한 시간을 남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출처=코리아보드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이번 이벤트에는 보드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관심이 갈 만한 행사들이 준비돼있다. 먼저 축제에 참여만 해도 일행 수에 따라 최고 4종의 보드게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준비된 게임은 ‘도블’, ‘꼬꼬미노’, ‘시티 체이스’, ‘스파이 코드 해킹미션’이다. 또한, 어린이에게는 ‘루빅스 클래식’을 한 개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평소 관심이 있거나 해보고 싶었던 보드게임을 무료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작년에는 짧은 시간동안 가족 및 친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선보여져 방문한 사람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신작이나 구작을 가릴 것 없이 다양한 보드게임 판매장터도 열린다. 이중 상당수의 게임은 할인에 들어갈 예정이니, 평소 가지고 싶던 게임이 있는 팬들은 이를 기대하는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보드게임 제작에 뜻이 있는 이들을 위한 보드게임 공모전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보드게임 ‘위즈스톤’의 작가이자 유명 바둑기사인 이세돌의 강연회가 양일 오전 경기미래교육 파주 캠퍼스 콘서트홀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연회는 사전 신청을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작년에는 처음이었지만,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