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송가인이 과거 힘들었던 무명 생활을 떠올리며 의미심장한 글을 남겨 이목이 집중됐습니다.
2024년 5월 송가인은 개인 채널을 통해 "무명 시절 정말 정말 힘이 되어주시고 방패가 되어주시고 속앓이를 함께해주셨던 우리 대표님. 그때 그 힘든 시절 할 말이 많지만 생략"이라고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사필귀정 #낭중지추 #최고의 복수는 성공이다"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꽃길만 걸으세요" "힘든 시절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힘들 때 곁에 있어줘서 감사합니다" "최고의 복수는 성공이라는 말이 진리" "잘 이겨냈어요" 등 응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송가인이 과거 8년의 무명 시절을 겪으며 힘들었던 당시를 떠올리던 일화가 재조명됐는데 송가인은 지난 2020년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페셜 MC로 출연 당시 "과거 미운 우리 새끼였던 적도 있냐"라는 질문에 "그전에는 수입도 없었고 활동도 많이 못하니까 눈치가 보였다"고 고백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돈 없을 때는 생활비 좀 보내 달라 그랬다. 엄마가 '맨날 돈만 갖다 쓴다' '돈 덩어리다'라고 했다" 밝히며 안타까움을 안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송가인은 보란듯이 성공하며 수백배로 이를 갚았습니다.
"어버이날 선물이 벤츠".. 송가인 충격적인 수입 수준
한편 트로트 가수 송가인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큰 효심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송가인은 2023년 5월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하늘 아래 그 무엇이 높다 하리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어버이날을 맞은 송가인이 준비한 선물이 담겨져 있었는데 이날 송가인은 리본이 부착된 외제차를 어머니에게 선물하며 차원이 다른 클래스를 선보였습니다.
송가인은 "어머니의 은혜는 끝이 없어라. 평생 행복한 일만 가득. 어버이 은혜"라고 적으며 감사함을 전했고 이에 송가인의 모친은 외제차 옆에서 인증샷을 찍으며 환한 미소를 짓는 등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송가인의 선물을 본 누리꾼들은 "와 클래스 대박. 어머니 행복해 보이세요", "와 스케일 미쳤다", "멋진 딸이다 박수", "와 진짜 대박이다", "역시 송가인", "멋지다 진짜" 등의 댓글을 이어갔습니다. 이에 송가인의 수입이 재조명되기도 했습니다.
송가인이 무명 트로트가수 시절 받았던 출연료 및 행사비는 50만원 정도 수준지만, 미스트롯 우승자로 인지도를 쌓은 송가인은 몸값이 수십배 상승했습니다.
송가인은 과거 해피투게더에 출연해서 본인의 출연료가 이전에 비해 10배 올랐다고 언급한 적 있지만 알려진 바는 송가인의 출연료 및 몸값이 10배이상 더 오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송가인 출연료는 현재 3000~3500만원 정도로 우리나라에서 연예인이나 가수에게 출연료 및 행사비를 지급할 때 4000만원 이하로 출연료를 준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행사비 및 출연료 측면에서는 대한민국 최고 수준입니다.
또한 송가인 출연료 및 행사비는 기존 트로트 여가수 최정상 자리에있던 장윤정이나 홍진영보다도 더 높은데 장윤정과 홍진영의 기존 행사비가 1500만원 정도 였다는 것을 감안하면 송가인은 엄청난 수준입니다.
한편 송가인은 1달에도 행사를 20개 정도 뛴다고 알려져있는데 송가인 행사비 3500만원을 기준으로 본다면 송가인 월급은 약 7억, 송가인 연봉은 약 80억정도 입니다. 소득세 및 종합소득세가 높은 구간이라 세금을 많이 낸다고 해도 절반인 40억을 세후 실수령액으로 받아가게 되는 수준입니다. 또한 송가인은 행사비 및 출연료외에 CF 광고 출연도 지속적으로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송가인 재산에 대해서 정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지만 최근에 웹예능 "은퇴하고 뭐하니"에서 방송인 유희관과 통화하는 송가인의 모습이 나온 적 있는데 당시 유희관이 송가인의 재산이 100억 200억이라고 했으나 송가인은 50억 정도를 벌었다고 말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