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장미와 등나무가 가장 예쁘게 피어나는 시기이며, 6월, 7월에는 수국이 가장 예쁘게 피어나는 시기인데요.
5월에 가볼만한 곳은 거의 다 나왔으니,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7월 가보기 좋은 제주도 수국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혼인지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옅은 보랏빛과 하늘색을 띄는 청아한 수국이 가득찬 제주도의 혼인지인데요. 제주 삼성신화에 등장하는 고을나와 양을나, 부을나가 혼례를 올렸다는 전설이 전해지는 이곳은 제주도의 수국 명소 중 하나입니다.
전통 혼례를 치르는 곳으로도 유명한 이곳은 전통 가옥과 수국이 함께 어우러진 이색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는 특징인데요. 연꽃과 조화를 이루는 수국의 모습은 여름의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모습이니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혼인지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따로 없어 원하는 만큼 감상하기 좋은데요. 예쁜 사진을 남겨보고자 한다면 이른 시간대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2. 안성리 수국길
서귀포시 대정읍 안성라 평화로69번길
제주 서쪽 수국 명소로 알려진 안성리 수국길은 마을 돌담을 따라 수국이 만개한 모습을 보기 좋은데요. 자주색과 보라색의 수국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은 가히 아름다운 만큼 사진으로 꼭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곳에 방문한다면 안덕면사무소 버스정류장에서 수국을 배경 삼아 예쁜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주민들이 생활하는 동네인 만큼 피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수국을 감상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안성리 수국길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은 만큼 갓길이나 빈공간에 주차를 해야하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이른 시간대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아름다운 모습에 감탄이 나오는 서귀포의 수국 명소인데요. 성인 키높이의 수국에 놀라고 나면, 드넓게 펼쳐진 수국의 모습에 저절로 휴대폰을 들게 됩니다.
특히, 휴애리자연생활공원에는 동물 먹이주기 체험' 등이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곳곳에는 사진을 찍기 좋은 포토존도 있으며, 관람 소요 시간은 최소 1시간 정도가 소요되니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의 경우 입구 바로 앞에 넓은 무료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성수기에는 자리 싸움이 치열할 수 있으니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4. 마노르블랑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2100번길 46 마노르블랑
제주도 수국카페로 알려진 마노르블랑은 커피 한 잔의 여유까지 즐기기 좋은 곳인데요. 거의 식물원을 연상케 하는 정원 규모의 카페는 SNS에서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많은 이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노르블랑에는 제주 수국을 비롯해 전 세계 30여 종, 7천여 본의 수국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100M 수국길에서는 예쁜 사진을 남겨보기 좋으니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차는 마노르블랑 근처에 마련된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라오는 길과 나가는 길은 모두 일방통행이니 입, 출차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