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엑스포 2024’ 개막 D-20 수도권 최대 게임쇼 출격 준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플레이엑스포 2024’ 개막 D-20 수도권 최대 게임쇼 출격 준비

경향게임스 2024-05-03 15:14:13 신고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2024가 오는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다시 한번 게임 업계와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을 예정이다. 이미 참가 부스는 조기에 마감됐으며, 행사를 전후해 주변 숙소 예약이 마감되는 등 2024년 행사도 기대치가 높다.

▲ 사진 출처=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 ▲ 사진 출처=플레이엑스포 홈페이지

이 같은 인기는 지난해 행사가 성공을 거두면서 나오는 나비효과로 보인다. 실제 지난해 플레이엑스포2023은 10만 5천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며 역대 최대 관람객 수를 기록했다. 행사의 양과 질 역시 역대급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굵직한 대작 게임들이 대거 참가해 현장을 후끈 달궜으며, 소위 트리플A급 신작 게임들이 현장에서 새로운 발표에 나서는 등 게임쇼다운 분위기가 연출됐다는 평가다. 

특히 세계적인 명작 ‘철권8’ 알파테스트가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전 세계 최초로 ‘화랑’캐릭터가 발표되는 등 대형 발표가 열리기도 했다. 이 외에 닌텐도가 ‘젤다의 전설:왕국의 눈물’을 선보였고, 국내에서 명성이 자자한 고전게임 IP ‘환세취호전’콘솔판이 현장에서 전시돼 이목을 사로잡았다. 

볼거리도 가득했다. 팬데믹 해제 이후 기지개를 편 코스튬플레이어들이 현장에 대거 참가하며 관람객들을 만나면서 팬서비스에 나서기도 했다. e스포츠 분야에서는 ‘스플래툰3’과 리듬 액션게임 등을 활용한 대회가 진행됐고, 전문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가해 이벤트 매치를 진행하면서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뤘다. 

비즈니스면에서도 성과가 나왔다. 글로벌 바이어들이 다수 참가해 비즈니스 매칭이 진행됐다. 주최측은 현장에서 1억 4,500만달러 수출 계약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중소 기업들의 해외 진출 성과가 나오면서 전시회가 더 크게 성장할 가능성을 내비치기도 했다. 

올해 또한 벌써부터 기대치가 높다. 내로라는 게임사들이 현재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2024년 6월 발매 예정인 ‘엘든 링’ DLC를 주제로한 부스가 꾸며질 예정으로 다수 게이먿들이 현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유명 서브컬쳐 게임이 부스로 참가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올해도 현장은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다. 현재 플레이엑스포는 참관 예정객들을 대상으로 사전 등록 접수에 나섰다. 오는 5월 22일까지 사전 등록자 접수는 계속된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