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차피 우승은 스텔라’ 나올까, PS 4월 ‘이달의 게임’ 투표 돌입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어차피 우승은 스텔라’ 나올까, PS 4월 ‘이달의 게임’ 투표 돌입

경향게임스 2024-05-03 09:49:05 신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은 매달 이용자들이 직접 뽑는 ‘이달의 게임’을 선정하며 나아가 ‘이용자들이 택한 올해 최고의 PS 게임’에 이르기까지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해 지난달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투표가 3일 시작된 가운데, 이중 국산 콘솔 인기작 2종이 당당히 후보로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사진=SIE PS 블로그 사진=SIE PS 블로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3일 지난 4월 PS4·5 등을 통해 출시된 게임 가운데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게임을 찾는 투표에 돌입했다. 각양각색의 후보들이 이름을 올린 가운데, 이중 국내 게임사 작품으로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후보군에 포함됐다. 
이외에도 이른바 ‘게 소울’로 화제를 모은 ‘어나더 크랩스 트레져’, 故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액션 RPG ‘샌드랜드’, 출시 약 6년 만에 PS 버전을 선보인 해적 액션 어드벤처 ‘씨 오브 시브즈’ 등 총 11개 작품이 4월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후보군 가운데 가장 선정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작품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로 꼽힌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난 4월 PS 출시된 게임 가운데 유일한 PS5 콘솔 독점작이며, 현재 이용자들로부터 압도적인 수준의 지지를 모으고 있는 신작이다.
5월 3일 ‘스텔라 블레이드’의 이용자 평가는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3점(10점 만점, 3,488개 평가 기준), PS 스토어 유저 별점 4.81점(5점 만점, 26,915개 평가 기준)을 획득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출시된 신작 중 독보적인 수준인 것은 물론, 최근 몇년 사이 인기 신작들 가운데에서도 단연 빼어난 평가에 속한다.
이외에도 ‘데이브 더 다이버’ 역시 4월 PS Plus 월간 게임 혜택으로 함께 주어지며 뜨거운 인기를 누린 바 있어, 많은 수의 득표가 예상되고 있다.
 

▲ 5월 3일 메타크리틱 '스텔라 블레이드' 평가(사진=메타크리틱) ▲ 5월 3일 메타크리틱 '스텔라 블레이드' 평가(사진=메타크리틱)

한편, PS 이달의 게임 투표는 SIE 공식 PS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