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봄과 여름에서 아름다운 꽃들을 만나볼 수 있는 최적의 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실내데이트보다는 밖으로 나들이를 떠나 로맨틱한 봄꽃 구경들을 하기에 매우 좋은 시기입니다.
따뜻한 봄내음과 함께 길가에 채워진 꽃을 보며 산책을 즐기다 보면, 자연스레 힐링이 되고 몽글몽글한 감정이 마음속에서 피어오르곤 하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봄꽃 나들이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5월에만 볼 수 있는 풍경을 보러 함께 떠날 준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목차 -
1. 악양둑방길 꽃단지
2. 부안 변산마실길
3. 핫들생태공원
4. 황룡강생태공원
5.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1. 악양둑방길 꽃단지
경남 함안군 법수면 윤외리 73-4
악양둑방길은 매년 봄이 되면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러 몰려드는 명소인데요. 길에 심어져 있는 양귀비꽃과 금영화, 수레국화 등 다양한 꽃들이 5월 초순부터 개화를 시작합니다.
다채로운 색감과 함께 피어나는 꽃들로 인해 놀라운 절경을 선사하며, 모든 곳이 포토스팟이 되어버리는데요.
또한 사랑의 자물쇠와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심심할 틈이 없는 곳이니 서둘러 방문해 인생사진을 얻어감과 동시에 소중한 추억을 쌓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부안 변산마실길
전북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275-10
아름다운 흰색의 데이지가 가득 피어오르는 이곳은 부안 변산마실길인데요. 이곳은 봄에서 초여름사이에 아기자기한 데이지꽃의 물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힐링을 해도 좋고, 소중한 사람과 봄산책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도 있는데요.
옆에 해변이 펼쳐져 있어 바다와 꽃을 모두 감상하기에도 좋고, 특히 석양에 물들 때 역대급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입니다. 5월부터 6월 초까지가 절정기이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3. 핫들생태공원
경남 합천군 율곡면 임북리
핫들생태공원은 이국적인 경치와 함께 일상에서 휴식을 찾아주는 자연쉼터와 같은 곳인데요. 도심 속에서 위치한 풍요로운 자연생태공원으로 지친 하루에 생기를 북돋아줄 풍경을 선사하는 명소입니다.
합천군의 대표적인 나들이, 피크닉 여행지로,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힐링을 선사해 주는 피난처가 되어주는 곳인데요.
일자로 나있는 버드나무길과 함께 들풀뿐 아니라 사계절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개해 눈을 즐겁게 만들어주는데, 근처에 작약꽃 재배단지도 있어 해마다 5월 작약꽃을 보러 수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곳입니다.
4. 황룡강생태공원
전남 장성군 장성읍 기산리 57-14
매년 5월이면 황룡강생태공원에서는 꽃길축제가 열리는데요. 유유히 흐르는 황룡강변을 따라 다양한 종류의 꽃들이 피어나며 절경을 만들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풍경을 감상하며 가족단위로 산책을 즐기기도 좋고, 꽃내음을 맡으며 인생사진과 함께 데이트를 하기 좋은 나들이 명소인데요.
수변을 거니는 인도교에서 자연이 선물한 편안함을 누리며,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5.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번영로 462-45
전주수목원은 반월동에 위치해 있는 사립수목원으로 3,410종의 수목유전자를 보유한 명소인데요. 자연환경 복구를 위해서 다양한 수목을 생산하고 공급하고 있어, 아이들의 자연학습장으로도 매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식물들을 전시해 사람들의 삶에 힐링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식물들의 보존 방법이나 증식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곳인 만큼 전문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습지원, 교재원, 온실, 무궁화원 등 12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 모두 둘러보며 힐링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Copyright ⓒ 여행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