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스팀 종합] 타르코프 스타일 신작 ‘그레이존 워페어’, 차트 점령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주간 스팀 종합] 타르코프 스타일 신작 ‘그레이존 워페어’, 차트 점령

경향게임스 2024-05-02 14:17:50 신고

3줄요약

금주 스팀 시장에서 인기 신작 2종이 전세계 판매량 최상위권을 점유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름난 유명 대형 개발사의 작품이 아니라는 점에서 이들 신작의 성과가 더욱 눈길을 끄는 분위기다. 아이템 파밍과 탈출, 그 과정에서 벌어지는 동시다발적인 PvP 등 장르 인기작 ‘타르코프’를 떠올리게 만드는 ‘그레이 존 워페어’와 중세 시뮬레이션 인기 신작 ‘매너 로드’가 그 주인공이다.
 

▲ ‘그레이 존 워페어’(사진=스팀) ▲ ‘그레이 존 워페어’(사진=스팀)

‘그레이 존 워페어’는 5월 2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맹위를 떨치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얼리억세스 버전으로 스팀 내 출시됐으며, 출시 이후 단숨에 스팀 최상위권의 판매량을 점유한 채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직후 스팀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약 6만 6천여 명을 기록했으며, 2일에도 6만 4천여 명 동시 접속자 기록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그레이 존 워페어’의 가장 큰 특징은 단순 PvPvE 외에도 이용자 경쟁 스트레스를 줄인 PvE 모드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이다. 하나의 거대한 섬을 둘러싼 복수의 민간 군사 회사(PMC)의 경쟁이라는 설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개발진은 사실적인 부위별 부상 표현에 입각한 체력 시스템, 자유도 높은 개인화기 커스터마이징 등을 강점으로 들고 있다.
다만, 게임의 높은 인기와는 별개로 스팀 이용자 평가상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약 14,000여 평가 가운데 63%가 호평을 남긴 ‘복합적’을 획득하고 있으며, 부정 평가의 주된 요인으로는 불안정한 최적화가 지적받고 있다.
 

▲ 5월 2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 5월 2일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1인 개발자가 선보인 방대하고 디테일한 중세 시뮬레이션이라는 점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매너 로드’의 선전도 연이어지고 있다. ‘매너 로드’는 5월 2일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인기 게임 순위 4위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일일 최다 동시 접속자 수 역시 약 9만 명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용자 평가의 경우 2일 약 24,000여 평가 기준 88% 긍정적인 반응을 이끈 ‘매우 긍정적’을 유지하고 있다.
콘텐츠 확장을 통해 스팀 전세계 인기 상위권에 진입한 게임들 또한 눈길을 끈다. 루트슈터 장르 인기작 ‘워프레임’은 오는 6월 대규모 업데이트 ‘옥빛의 그림자’를 앞두고 스팀 전세계 인기 게임 5위를 점유했으며, 지난 4월 30일 신규 DLC ‘쓰론 오브 디케이’를 출시한 ‘토탈 워: 워해머3’가 바로 뒤 6위 자리를 차지했다.
 

▲ 5월 2일 스팀 일일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 5월 2일 스팀 일일 최다 플레이 게임 순위(사진=스팀)

한편, 현재 스팀에서는 장르 특별 할인 ‘농장 게임 축제’와 각종 대형 게임사·퍼블리셔가 참여한 대규모 할인 행사 ‘골든위크 할인’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