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음악 뇌교육 도움된다" 사이비 종교 설립자 이승현... 방탄소년단 직접 언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BTS 음악 뇌교육 도움된다" 사이비 종교 설립자 이승현... 방탄소년단 직접 언급

뉴스크라이브코리아 2024-04-29 22:52:20 신고

3줄요약
'그것이 알고싶다'가 취재한 단월드 창시자 이승현 모습
'그것이 알고싶다'가 취재한 단월드 창시자 이승현 모습

사이비 종교 단월드 창시자이자 글로벌사이버대학 설립자 이승현이 방탄소년단(BTS)을 언급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 누리끈들의 거센 비난이 이어지자 이내 삭제됐습니다. 

2018년 2월 이승현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분석하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그는 "BTS의 음악이 어떻게 뇌 교육에 도움이 되고 힐링이 될까"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BTS의 음악이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원리에 대한 설명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승헌 씨는 뇌교육의 원리를 설명하면서 방탄소년단 음악 또한 해당 원리에 따라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낳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같은 의혹은 방탄소년단 멤버 중 진을 제외한 이들이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방송연예학과를 졸업한 사실이 알려지자 제기됐습니다. 이승헌 씨가 방탄소년단을 언급한 해당 영상 또한 이와 같은 의혹이 이어지자 뒤늦게 조명된 것입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관련 곡 등이 단월드에서 주장하는 뇌교육 명칭과 관련이 있다는 주장까지 나오며 의혹은 일파만파로 확산된 상태입니다. 

심지어 하이브와 어도어와의 내홍이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민희진은 긴급 기자회견에서 'OMG' 뮤직비디오로 하이브의 임원진에게 압박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OMG 뮤직비디오는 사이비 종교 단월드를 비판하는 영상이라는 주장과 함께 다양한 증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에 소속된 다른 아이돌 그룹까지 단월드와 관계됐다는 의혹까지 이어지며 파장은 잇따를 전망입니다. 

한편,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지난 28일 입장을 내고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조직적 움직임이 다수 감지됐다”며 “당사는 이번 사안이 아티스트 명예를 심각하게 침해하는 행위로 판단하고 엄중 대응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뉴스크라이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